(왼쪽부터) 어드밴텍케이알(주) 부사장, (주)굿모닝씨티에스 본부장 이서명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어드밴텍케이알 제공)
[산업일보]
산업용 IoT 솔루션 기업 어드밴텍케이알(이하 어드밴텍)이 IT 기기·장비 B2B 커머셜 전문 기업 ㈜굿모닝씨티에스와 산업용 태블릿 공식 유통 파트너(대리점) 비즈니스 계약을 체결했다. 두 기업은 지난 1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이번 계약은 어드밴텍의 고성능 산업용 태블릿 ‘AIM-68S’를 중심으로 추진된다. 어드밴텍은 굿모닝씨티에스의 B2B 커머셜 유통망을 활용해 국내 산업용 태블릿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어드밴텍은 “B2B 커머셜 분야에서 오랜 기간 입지를 다져온 굿모닝씨티에스의 전문적인 노하우가 산업용 태블릿 시장 공략에 합리적인 실행 전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리테일, 식음료, 일반 제조 시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굿모닝씨티에스 관계자는 “풍부한 제품 라인업과 기술력을 갖춘 어드밴텍과의 협력을 통해 솔루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게 됐다”며 “어드밴텍의 산업용 태블릿을 통해 국내 고객들이 현장에서 효율적인 페이퍼리스(Paperless) 환경을 구축하고 업무 생산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