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연구·실험 첨단분석장비전] DKSH, 생명 과학 및 재료 과학 산업에 최적화된 통합 솔루션 제시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국제연구·실험 첨단분석장비전] DKSH, 생명 과학 및 재료 과학 산업에 최적화된 통합 솔루션 제시

한국 시장에 맞는 COVID-19 솔루션 및 PCR 장비·소모품 사업 주력

기사입력 2022-06-24 13:05:4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국제연구·실험 첨단분석장비전] DKSH, 생명 과학 및 재료 과학 산업에 최적화된 통합 솔루션 제시
[산업일보]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일정으로 일산 킨텍스(KINTEX) 제2전시장에서 열렸던 KOREA LAB 2022(국제연구·실험 및 첨단분석장비전)에는 실험실 분석, 기술 및 연구실험 분석장비, 생명공학 산업을 총마라한 제품과 기술 시연이 펼쳐졌다.

KOREA PACK(국제포장기자재전), KOREA MAT(국제물류산업대전), COPHEX(국제제약·바이오·화장품기술전) 등과 동시에 개최된 KOREA LAB 2022은 글로벌 각국에서 참가해 총 천 여개 업체 규모로 글로벌 기업이 대거 참가해 개최 전부터 주목을 받았다.

전시 현장에서 만난 DKSH의 Technology 부문 총괄 대표인 하노 엘브래히터(Hanno Elbraechter, 이하 하노)와 최근의 트렌드에 대해 물었다.

다음은 하노 대표와의 일문일답.
-. DKSH의 기술사업부는 어떤 일을 하나.
[국제연구·실험 첨단분석장비전] DKSH, 생명 과학 및 재료 과학 산업에 최적화된 통합 솔루션 제시
▲DKSH는 APAC 지역 최대 규모의 글로벌 과학기기 유통기업입니다. 유망한 아시아 시장을 통해 다수 유명 실험실 장비 회사와 분석 장비 제조업체를 지원해왔습니다. 당사 서비스는 시장 분석 및 전략, 마케팅 및 판매, 유통 및 물류, 애플리케이션 개발, A/S 등 제품의 전체 수명 주기와 관련한 모든 부분이 해당됩니다. 국내 시장에서는 Bruker, Thermo Fisher, Binder, Elga 및 Merck 등의 해외 유명 브랜드와 협력을 체결했습니다.

-. 이번 KOREA LAB 2022에서 선보인 제품 및 기술은?
▲주력 제품으로는 Bruker XRF S2 PUMA Series 2, Bruker XRF-S8 TIGER Series 2 S8 TIGER Series 2, XRM SKYSCAN1272, Novasina-Labmaster-neo aw, ICSPI-nGauge AFM 등을 출품했습니다.

Bruker XRF-S2 PUMA Series 2 단일 위치 수동 로딩이 탑재된 S2 PUMA Series 2는 S2 PUMA Series 2 XY Autochanger 및 S2 PUMA Series 2 Carousel과 동일한 기술적 이점을 갖추고 있습니다. 소량의 시료량을 위한 간단한 시료 처리 메커니즘을 제공하며 빠른 HighSense™ 검출기 및 인체공학적인 TouchControl™과 같이 장착이 가능합니다. 터치스크린 없이 원격으로 제어하거나 기기 제어 소프트웨어인 SPECTRA.ELEMENTS가 있는 외부 PC를 통해 제어가 가능합니다.

Bruker XRF-S8 TIGER Series 2 WDXRF 분광계는 베릴륨에서 우라늄에 이르는 모든 요소에 대해 HighSense 기술을 통해 산업 품질 및 공정 제어를 위한 높은 정확도와 정밀도를 갖고 있습니다.인체 공학적이고 안전한 작동과 효율성을 위한 최상의 분석 데이터는 EasyLoad 매거진 및 SampleCare의 기기 보호 기능과 함께 제공됩니다. 다국어가 제공되는 TouchControl 인터페이스로 간단하고 직관적인 샘플 작업이 가능합니다.

Bruker XRM-SKYSCAN1272 스캐너의 혁신적이고 유연한 습득 구조는 고정 소스가 있는 마이크로 CT 시스템에 비해 더 나은 이미지 품질을 제공하기 위한 스캔이 몇 배 더 빠른 중간 해상도 수준에서 특히 유리합니다. ICSPI-nGauge AFM ICSPI는 기존 원자현미경의 모든 구성요소를 단일 1mm x 1mm 칩에 통합해 세계 최초의 단일 칩 원자현미경을 개발했습니다. 이는 250개의 AFM이 동전 안에 들어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nGauge AFM은 MEMS(Micro-Electro-Mechanical Systems)를 사용해 팁의 X, Y 및 Z 위치를 제어합니다. 즉, 레이저 정렬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Novasina-Labmaster-neo aw 최고의 수분 활성도 측정 장비로, 식품 및 제약 회사의 QA 실험실에서 일상적인 수분 활성도 측정에 적합합니다. 제품 부패, 질감 변화 또는 산패의 원인 조사를 지원합니다.

-. 제조업 강국인 한국 시장에서 여러 글로벌 기업들의 경쟁이 치열하다. DKSH만의 강점이 있다면?
▲고품질 제품과 혁신적인 솔루션을 통해 기업이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업계를 선도하는 브랜드 포트폴리오와 통합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내부 자체 교육 아카데미를 진행, 고객은 전문 기술 지식을 갖춘 전담 팀에서 최상의 A/S 서비스를 받게 됩니다. 또한, 기술 교육 및 응용 프로그램 지원을 제공하는 Center-of-Excellence를 갖췄습니다.

직원들은 깊은 제품 지식과 산업 전문 지식 교육을 지속적으로 받았고, 고객에게 최고로 적합한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독립적인 상담자 역할을 합니다. 아시아에서 150년 이상의 역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 지난 2년간 지속됐던 COVID-19 팬데믹 상황에서 어려움은 없었는지, 그리고, 한국 시장과 글로벌 시장에서 향후 계획이나 비전에 대해 간략하게 말해달라.
▲Covid-19 시대를 직면하면서 DKSH는 판매, 마케팅 및 서비스를 포함한 다양한 측면에서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했습니다. 대면 회의가 제한되면서 기술력을 활용해 고객을 지속적으로 참여시키며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새로운 기술과 애플리케이션을 비대면 온라인 웨비나를 통해 고객에게 공유했으며 원활한 운영을 위해 원격 서비스를 진행했습니다.

한국 시장에서 DKSH는 고객에게 COVID-19 시대에 맞는 솔루션을 지원하기 위해 PCR 장비와 소모품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자체 조사에 따르면, 지난 2년 동안 일부 납기가 지연됐지만 신제품 문의에 대한 관심은 끊이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올해 우리는 다수 시장에서 빠른 회복 속도를 보였습니다. 이를 통해 아시아 시장은 향후 5년 동안 CAGR이 가장 높은 지역(6.8%)임을 재차 확인했습니다.

DKSH의 비전은 과학 계측 산업에서의 추세를 반영해 제약, 식품 및 음료, 생명 과학 및 재료 과학 산업에 중점을 둔 최고의 통합 솔루션 제공업체가 되는 것입니다. 바이오 제약 산업은 시장 연구 및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의약품의 고품질 생산에 대한 강조가 높아짐에 따라 바이오프로세싱 부문도 고급 장비에 대한 실질적인 투자자로 급격하게 부상하고 있습니다.

최종 사용자 산업 전반의 자동화는 과학 산업의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전기 자동차, 휴대폰, 에너지 시스템 및 기타 시스템용 배터리를 개발하는 회사는 분석 기기에 의존해 스토리지 분야의 잠재력과 출력을 향상시켜 보다 효율적이고 깨끗하며 안전한 에너지원을 만듭니다.

원소 분석 분광기는 환경, 석유화학, 식품 안전, 야금, 지구화학 및 임상/독성학 연구 응용 분야에서 적합한 애플리케이션을 찾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은 점점 까다로워지는 국제 환경 및 소비자 안전 규정 준수를 지원하는 데 널리 사용합니다.
[국제연구·실험 첨단분석장비전] DKSH, 생명 과학 및 재료 과학 산업에 최적화된 통합 솔루션 제시

COVID-19 발생으로 인해 시장 연구에 상당한 수요가 발생했습니다. COVID-19 발생 기간 동안 가속화된 연구의 필요성이 크게 증가했으며 대중은 과학계의 전례 없는 발전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2년 전 한국 생명과학 유통업체인 보성과학을 인수했습니다. 보성과학의 사업은 우리의 기존 사업을 보완하며 생명 과학 시장에서 우리의 지역적 입지를 크게 강화했습니다. 이번 인수를 통해 당사는 한국 생명과학 시장에서 최고의 통합 솔루션 제공업체가 될 수 있는 좋은 위치를 선점했습니다.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