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쉐퍼시스템즈, 자동 랙 클래드(rack-clad) 하이 베이(high bay) 물류 센터 가동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쉐퍼시스템즈, 자동 랙 클래드(rack-clad) 하이 베이(high bay) 물류 센터 가동

Tee Yih Jia 식품허브에 싱가포르 최대 자동 냉장 보관시스템 오픈 예정

기사입력 2021-12-30 08:25:3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물류센터 및 물류 솔루션 제공 글로벌 기업 쉐퍼시스템즈(SCHAEFER SYSTEMS INTERNATIONAL LIMITED)와 냉동식품 제조 기업인 제일가식품유한공사(Tee Yih Jia Food Manufacturing Pte LTD, "Tee Yih Jia" 또는 "TYJ")는 내년 1분기 세노코(Senoko)에 TYJ의 $4.5억 상당 신규 생산 시설-Tee Yih Jia 식품 허브에 싱가포르에서 가장 큰 자동 랙 클래드(rack-clad) 하이 베이(high bay) 물류 센터를 가동한다.

출시를 앞두고 있는 Tee Yih Jia 시설은 2개의 냉장실과 1개의 상온건식 보관소로 구성, TYJ의 저장위치에서 대량화물의 자동배치 및 출고를 담당하는 ASRS(자동저장 및 출고시스템) 랙 클래드 하이베이 창고다.

30일 쉐퍼시스템즈에 따르면, 냉동 보관 랙에 10만 팔레트 이상을 보관할 수 있는 TYJ의 식품 공장과 물류센터 보관 시설은 4만m² 규모다. 해당 시설에는 자동화 기술을 접목해 시간당 최대 300 팔레트까지 이동할 수 있는 SSI EXYZ 크레인 15기를 설치한다.

쉐퍼시스템즈, 자동 랙 클래드(rack-clad) 하이 베이(high bay) 물류 센터 가동

최근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창고자동화 붐이 조성되고 있다. APAC의 ASRS 시장은 올해부터 2026년 사이에 연평균 약 10%의 성장률을 보일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러한 성장은 식품 및 음료(F&B) 산업에서 두드러진다. 기업이 ASRS시스템이 제공하는 이점을 인식하고 시장채택에 대한 집중도를 높였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물류 자동화는 몇 년 동안 상승세에 있었고 COVID-19 팬데믹이 속도를 더하는 요소로 작용했다. 식음료, 제약 및 전자 상거래의 붐으로 콜드 체인 운영업체와 물류 서비스 제공업체는 강력하고 중단 없는 공급망을 지원하기 위해 자신들의 창고를 발전시킬 필요가 생겼다.

쉐퍼시스템즈 아태 및 중동지역 대표인 Xavier Perello Pairada, 수석 부사장은 이날 배포한 자료를 통해 '차세대 스마트 물류로 이동함에 따라 APAC 기업들은 로봇과 지능형 소프트웨어를 결합해 변화하는 시장 역학에 발맞추고 현재와 미래의 수요를 충족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쉐퍼시스템즈는 콜드체인 운영업체와 물류 제공업체가 직면한 일반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창고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제한된 수직 또는 수평 공간을 가진 업체들을 위해 쉐퍼시스템즈의 랙 클래드 하이 베이 창고 기술은 저장 밀도가 높고, 모든 품목에 대한 직접적인 접근, 빠른 처리 속도, 신뢰성과 공간 활용도가 최적화 됐다는 평이다.

창고 내에서 SSI EXYZ 보관 및 출고 기계는 X, Y 및 Z축에서 효율적인 이동을 제공하는 자동화된 보관 및 출고 시스템(ASRS)이다. 영하 30°C의 냉동환경에 적합한 SSI EXYZ는 사람이 작업하기에는 추운 공간에서도 보관 및 출고가 가능하다.

한편, 많은 기업이 창고 자동화 솔루션을 추구함에 따라 쉐퍼시스템즈는 공급망 관리 및 효율성을 높이고 식품 안전 및 보관을 개선하며 부패로 인한 수익 손실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