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사회투자,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협력 ‘강화’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스타트업 육성 등 업무 협약 체결

한국사회투자,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협력 ‘강화’
이종익 한국사회투자 대표(왼쪽에서 세번째)와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왼쪽에서 네번째)이 3일 한국사회복지회관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한국사회투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사회투자)

[산업일보]
한국사회투자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사회서비스 분야 스타트업 육성을 강화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한국사회투자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두 기관은 이에 앞서 3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서울 마포구 소재)에서 이종익 한국사회투자 대표와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을 열고 이 같은 내용을 논의했다.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등의 사회혁신조직 발굴 및 육성 ▲액셀러레이팅 기획 및 운영 ▲임팩트금융 서비스 및 비즈니스 컨설팅 연계 및 지원 등의 내용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한국사회투자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은 이번 협약을 토대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스타트업이나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등에 대한 육성과 투자 프로그램을 협력, 강화하기로 했다.

이종익 한국사회투자 대표는 “사회서비스 분야의 중요성이 매년 커지면서 관련 산업 내 기술기반 스타트업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면서 “한사투, 그리고 사회복지협의회의 전문성을 토대로 최고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사회투자는 2012년 설립된 임팩트투자사 및 액셀러레이터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스타트업,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등의 사회혁신조직을 대상으로 경영컨설팅, 액셀러레이팅, 임팩트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이상미 기자 sm021@kidd.co.kr

반갑습니다. 편집부 이상미 기자입니다. 산업 전반에 대한 소소한 얘기와 내용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