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뉴스] 부산국제기계대전에서 만나는 스마트 제조현장

세계속 기계산업, 부산에서 ‘스타트’

[동영상뉴스] 부산국제기계대전에서 만나는 스마트 제조현장

[산업일보]
최근 기계기술이 ICT와 융합하면서 기계 산업에 혁신이 이뤄지고 있다. 이러한 변화를 한 자리에서 체감해볼 수 있는 국제기계대전이 24일 부산 BEXCO에서 개막했다.



24일부터 27일까지 나흘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2017 부산국제기계대전(이하 ’BUTECH 2017’)은 전년대비 5% 증가한 25개국 520개 사가 1천 700부스 규모로 참가했다.

최근 트렌드에 맞게 ‘4차 산업과 스마트 기술의 융합’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이번 전시회는 ‘스마트제조기술특별전’을 구축해 FA공장자동화전, 로봇산업전, 3D프린팅산업전 등 4차 산업을 구성하는 첨단 기술업체들이 기술력을 선보이며 참관객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또한, 국내외 레이저가공 기술업체와 공작기계, 유공압, 제어계측기기를 비롯해 공구, 부품/소재, 환경산업 등 기계기술관련 업체들이 대거 참가해 제조업의 최신 기계기술 정보를 참관객들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외에도 약 1천500여명 이상 내방한 해외바이어와의 수출구매상담회와 공군 항공무기체계 부품 국산화 상담회, 기계기술세미나, 신기술발표회 등 다양한 분야의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국내 기계 전시회 최초로 국제전시연합(UFI) 인증을 획득해 명실상부한 국제 전시회로 자리 잡아 국내 기계기술의 위상을 한 층 더 높였다.

아시아 최고 기계 종합전시회로 거듭나고 있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내 기계 관련 업체들의 판로확대와 생산성 제고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내 기계 산업의 더 큰 성장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김민솔 기자 mskim@kidd.co.kr

산업2부 김민솔 기자입니다.정부 정책 및 3D 프린터, IT, 산업현장 숨어있는 특화된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