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총판 센트랄테크 상담안내 02-897-0945
절삭공구 국내 최대 직영점 (주)제이엘월드
윙배너

산업통상자원부, 웰니스 산업 육성

[산업일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윤상직)와 산업통상자원 R&D 전략기획단은 미래성장동력을 이끌 핵심 산업인 웰니스 산업의 활성화와, 관련 분야 종사자들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4일 '제4회 웰니스 융합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국내외 기업, 대학, 연구소 등에 근무하는 주요 R&D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외 웰니스 기술개발 동향 및 현재 산업화되어 있는 제품·서비스 현황을 소개하고, 향후 산업 활성화 방안 등에 관한 연사발표 및 패널토의가 열렸다.

헬스케어 정책방향에 대한 산업통상자원부의 정책소개를 시작으로 프로스트앤설리반(Frost & Sullivan)社 헬스케어 담당이사 Dr. Milind Sabnis의 세계 헬스케어 동향 발표, ㈜디맨드 김광순 대표의 100세 시대를 위한 디자인 소개, MediPines社 대표 Steve Lee의 의료산업 패러다임 전환 이슈 발표, 그리고 ㈜헬스맥스 이상호 대표가 국내 웰니스 제품 및 서비스 사례에 관해 소개했다.

이어 임교빈 산업통상자원 R&D 전략기획단 신산업 MD가 좌장을 맡아 패널토의를 진행했다.

KT 컨버전스연구소 안기환 상무와 ㈜인바디 류경호 부사장이 발표자와 함께 참여, 웰니스산업에서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방안, 웰니스산업 수출 방안 등 산업 활성화를 위한 논의를 펼쳤다.

산업부 이인호 창의산업정책관은 “이번 포럼이 웰니스에 대한 산업계 및 학계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산학연 교류와 협력의 기회가 되어 웰니스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정부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따.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