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BK 코리아, 국민대학교와 스마트 모빌리티 개발 지원 협력키로

전문인력 양성 지원 및 연구 개발(R&D) 결과 공유 유기적 관계 구축

기사입력 2022-05-19 15:18:2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HBK 코리아, 국민대학교와 스마트 모빌리티 개발 지원 협력키로
좌측부터 국민대학교 임재홍 총장, HBK코리아 차진욱 대표

[산업일보]
HBK 코리아(대표 차진욱)와 국민대학교(총장 임재홍)가 스마트 모빌리티 개발 지원을 위한 산학 협력 협약을 지난 17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식 및 인적·물적 자원의 공유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현장 교육 지원 ▲연구 개발(R&D) 결과 공유 등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키로 했다. 특히, 공동 논문과 연구 사례를 함께 진행, 차세대 연구 개발의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HBK 코리아는 연구 개발을 위한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시스템을 2년 동안 지원해 국민대학교의 핵심 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스마트 모빌리티 발전에 협력한다.

HBK코리아는 독일 측량 계측 기업 HBM과 소음진동 측정 기업 브뤼엘앤드케아사를 통합한 기업이다. 두 회사의 최고의 테스트와 측정 노하우를 스마트 모빌리티에 적용해 전문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자율주행부터 로보틱스까지 다양화하고 있는 스마트 모빌리트 개발은 HBK가 제공하는 하나의 측정 체인에서 시뮬레이션, 테스트, 엔지니어링까지 가능하다. 이번 협력을 통해 4차 산업 핵심기술을 보급하고 현장 중심형 전문 인력 양성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국민대학교는 20년 전통의 자동차융합대학을 운영하며, 새로운 이동 모빌리티의 발전을 이끌고 있다. 미래 자동차 전문 엔지니어 성장과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산학협력 연구를 통해 자동차 산업의 경쟁력 제고에 노력하고 있다.

국민대학교 임홍재 총장은 “세계적 기업인 HBK와 협력하게 돼 뜻깊고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한다”며 향후 협력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HBK코리아 차진욱 대표는 “국민대학교와 협력해 인재 양성을 돕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 스마트 모빌리티를 위한 eDrive 시스템(전력분석 시스템)은 4차 산업시대의 변화와 도약에 새로운 경쟁력을 제시할 것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국민대학교 학생들이 계측과 측정의 특화된 분야에서 전문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현장 교육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