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월25일] 미국 댈러스 연은 제조업 지수 예상 크게 상회(LME Daily Report)

[10월25일] 미국 댈러스 연은 제조업 지수 예상 크게 상회(LME Daily Report)

[산업일보]
25 비철금속 시장은 투자자들의 공급 부족에 대한 우려가 커졌고 인플레이션 가능성도 높아지며 가격이 반등에 성공했다.

중국 증시는 헝다사가 프로젝트 가재개됐다는 소식이 나온 가운데 상승세를 보였다. 헝다는 선전을 포함한 6개 도시에서 다시 10여 개의 부동산 프로젝트를 재개했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이에, Copper 역시 금요일 종가대시 상승세를 보이며 한 때 $9,900선을 테스트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London 장이 개장된 후 시장은 다시 관망세를 보였고 Copper 가격 역시 2nd Ring 들어서며 $9,800선을 한차례 내 주기도 했다..

재고 부족에 대한 우려감에 Cash-3M은 Backwardation이 커지는 모습을 보였다. 구간별로는 Cash에서 11월 date까지의 스프레드가 크게 벌어졌다.

이후, 미국 장 개장 후 테슬라가 헌츠사와 10만 대의 계약을 했다는 소식이 들려왔고 가격도 인상할 것이라는 소식에 역대 최고가로 상승하면서 증시에 긍정적인 분위기를 가져왔고 이에, 위험자산 선호 현상이 커지며 Copper도 다시한번 상승 동력을 얻었다.

전기자동차 수요가 증가하면 비철금속 수요에도 영향을 준다는 점 역시 가격 상승에 힘을 보태는 요소로 작용했다.

25일 역시 별다른 지표 발표가 없는 가운데 시장의 위험 선호정도에 따라 등락을 반복하는 변동 성장세를 연출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