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술성·사업성 호평받은 '2021 규제자유특구 챌린지'

대상 ‘㈜빈센’, 최우수상 ㈜네오켄바이오, 프로테옴텍, 우수상 ㈜브이픽스메디칼, ㈜프로카젠, ㈜해민중공업

기술성·사업성 호평받은 '2021 규제자유특구 챌린지'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규제자유특구 챌린지에 참석해 전시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산업일보]
특구 내 실증사업 기반의 사업화 아이디어 경진대회인 ‘규제자유특구 챌린지’에서 친환경 수소 연료전지 선박 제조와 추진시스템 개발을 선보인 ㈜빈센(대표 이칠환)이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3일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에 따르면, 경진대회에는 지역 예선을 통과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사업화 멘토링을 거친 10개 기업이 본선 입상 후보로 선정돼 열띤 경연을 펼쳤다.

㈜빈센은 친환경 선박규제에 대응할 수 있는 친환경 수소연료전지 선박의 제조와 추진시스템의 효율적인 제어 시스템 개발에 대해 발표해 기술성 및 사업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최우수상은 ㈜네오켄바이오(대표 함정엽)와 프로테옴텍(대표 임국진)에게 돌아갔다.

㈜네오켄바이오는 고순도 칸나비디올 원료생산을 기반으로 한 개량신약 제품개발을, 프로테옴텍은 사람의 혈액을 이용해 10분 이내에 항생제 5종의 농도를 측정해 환자 특성에 맞춘 약품 처방용량을 정하는 현장진단키트를 발표하며 특구사업과의 연계성 및 성장성 등에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우수상은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인 3개팀(㈜브이픽스메디칼(대표 황경민), ㈜프로카젠(대표 대표 변석수), ㈜해민중공업(대표 오형석))이 수상했다. ㈜브이픽스메디칼은 수술 중 신속한 체외진단이 가능한 의료용 초소형 현미경을, ㈜프로카젠은 개인의 유전정보를 활용한 전립선암 조기진단 기술, ㈜해민중공업은 가스엔진발전기를 이용한 고효율 에너지 절감형 직류기반 전기추진선을 주제로 경연을 펼쳤다.

입상한 6개 기업에게는 중기부 장관상이 수여됐다.

그 밖에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원장상에는 ㈜리얼타임메디체크(대표 김희)와 ㈜모토벨로(대표 이종호),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장상에는 ㈜이피에스(대표 김민석), ㈜맵시(대표 김지수)가 선정됐다.

중기부는 본선에 오른 10개 기업 모두 창의적인 서비스로 지역 혁신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만큼 최대 5억 원의 성장공유형자금을 지원해 미래 성장 가능성이 있는 신기술·제품의 사업화를 도울 예정이다.

성장공유형자금=융자에 투자요소를 복합한 방식의 정책자금으로 전환사채 또는 상환전환 우선주 인수방식으로 지원(금리, 대출기간 등 상세 융자조건은 '21년 중소기업 정책자금 융자계획 공고에 따라 집행, 해당 특구로 사업장 소재지 이전 필수)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