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헥사곤(Hexagon) PC-DMIS 2020 R2 버전 출시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헥사곤(Hexagon) PC-DMIS 2020 R2 버전 출시

기사입력 2020-09-23 12:06:09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헥사곤(Hexagon) PC-DMIS 2020 R2 버전 출시

[산업일보]
헥사곤(Hexagon) 매뉴팩처링 인텔리전스 사업부는 최근 측정 소프트웨어 PCDMIS의 2020 R2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PC-DMIS 2020 R2는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고 측정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신기능과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다는 게 헥사곤 측의 설명이다.

해당 솔루션은 자산(측정장비)이 한 곳 또는 전 세계의 여러 공장에 있든 관계없는 중앙집중식으로 안전하며, 사용자 친화적인 대시보드를 통해 매우 간편하고 정확한 방식으로 주요 장비의 성능을 모니터링하고 분석할 수 있다.

수집된 데이터는 웹호스팅을 통해 어느 모바일 기기의 브라우저에서나 액세스가 가능하며, 이를 통해 품질 관리자가 장비의 효율성과 다운타임 및 이벤트 알림을 즉각 확인하고 관리자는 실시간으로 데이터 중심의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다.

루틴 상세 뷰는 사용자가 프로세스 정보, 측정 루틴, 결과 및 루틴 히스토리를 포함한 특정한 루틴의 상세보기를 자세히 들여다 볼 수 있다.

SMA를 체결한 PC-DMIS 사용자도 모든 자산에 대해 특정 루틴들에 대한 즉각적인 알림을 받을 수 있다.

기하학적 공차 명령은 ASME Y14.5-2018, ISO 1101-2017을 지원하는 새로운 규칙 기반의 GD&T 라이브러리로, 많은 향상 기능과 및 확장된 기능을 제공한다.

Y14.5의 데이텀 요소의 정의는 Y14.5.1 – 2019에 따른 기계적 데이텀 시뮬레이터 또는 실제 기하학적 상대물을 나타내는 단일 데이텀 요소의 수학적 정의를 제공하기 위해 2018년 개정됐다.

이 새로운 정의는 기계적 검사방법과 CMM의 디지털 데이터 간의 상관관계를 개선하고 부품이 조립된 상태에서 어떻게 체결되고 기능하는지를 보다 정확하게 나타낸다.

PCDMIS는 ASME Y14.5–2018 및 ISO 1101-2017을 지원하는 최초의 소프트웨어 제품 중 하나로, 신뢰와 효율성으로 새로운 설계 시방서의 요구사항에 대응하실 수 있도록 지원한다.

소프트웨어의 새로운 오류 점검기능은 규격이 ASME 또는 ISO 표준을 준수할 수 있도록 잘못된 콜아웃에 서술형 경고 메시지로 표시하여 도면의 오류를 발견하여 수정하도록 해준다.

새로운 GD&T 라이브러리는 현재의 ASME와 ISO 표준에 따른 모델기반 정의(MBD)도 지원한다.

PC-DMIS 2020 R2에는 3D PDF를 통한 보다 유연한 보고서 작성 기능이 추가됐다. 이 새로운 기능은 3D PDF 디지털 파일로 빠르고 간단한 제품 분석과 데이터 추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측정물의 다른 방향을 보여주기 위해 여러 페이지를 인쇄할 필요가 없다.

헥사곤 매뉴팩처링 인텔리전스 사업부의 PC-DMIS Collaborative Solution(협동솔루션) 수석 Product Manager Ken Woodbine은 ‘시장을 선도하는 측정 소프트웨어 PC-DMIS 최신 버전을 출시하게 돼 매우 기쁘다’라며 ‘PC-DMIS 2020 R2는 경쟁우위를 이어갈 수 있는 다양한 특징과 기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ASME의 최신 표준을 준수하는 최초의 소프트웨어 기술로 공급사슬의 요구사항도 충족한다’며 ‘사용자와 경영진이 있는 장소에 상관없이 계측장비의 실시간 데이터를 제공하는 SFx Asset Management과의 완벽한 호환성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했다.

이번에 출시된 버전은 올해 출시 예정된 두 가지의 주요 PC-DMIS 버전 중 두 번째 버전으로써 플랫폼 신뢰를 최대화하기 위한 서비스 팩 업데이트다.

Software Maintenance Agreement(SMA – 소프트웨어 유지보수) 계약을 통해 최신 기능 사용, 최신 업데이트 다운로드 및 유지관리 업데이트 진행을 위해서 지속적인 기술지원 및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다아라 온라인 전시관 GO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