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 전문 메가엠디/메가로스쿨은 수험생의 안전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갑작스런 안전사고가 발생했을 경우를 대비해 심폐소생술 안전 교육을 전 캠퍼스 원장을 포함한 교직원 전원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올해로 3년째 진행된 메가엠디/메가로스쿨의 교직원 심폐소생술 교육은 강남지역, 신촌지역, 대구지역, 부산지역, 광주지역으로 나눠서 대한적십자사와 광주동부소방서 등 심폐소생술 전문 교육기관에서 진행됐다.
메가엠디/메가로스쿨의 심폐소생술 전문 교육은 수험생이 공부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수험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1%의 만약까지 대비하는 메가엠디/메가로스쿨의 노력이 돋보인다. 실제로 심폐소생술은 수험생에게 갑작스럽게 발생할 수 있는 안전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것으로, 사고나 심장마비 등으로 인해 호흡이나 심장박동이 멈췄을 때 현장에서 바로 실시할 수 있는 꼭 필요한 응급처치 가운데 하나이다.
메가엠디/메가로스쿨은 몸과 정신 건강이 예민할 수 있는 수험생들의 건강과 만약의 상황을 대비해 매년 이와 같은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심정지가 발생했을 때 환자에게 3분 이내에 심폐소생술을 시행하면 75%가 소생하지만 5분이 넘어가면 소생률이 25%로 급감할 수 있기 때문이다.
메가엠디/메가로스쿨 관계자는 “모든 것이 예민하고 민감한 수험생의 경우 심한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 갑작스레 심장마비가 올 수 있다”며 “심장마비를 비롯한 다양한 안전사고가 발생했을 때 바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전 교직원에게 심폐소생술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매년 실시할 계획인 메가엠디/메가로스쿨은 학생들의 대입 준비는 물론이고 건강을 위해서도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는 점에서 수험생 및 수험생 가족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메가엠디/메가로스쿨은 약학대학/의∙치전원/로스쿨 입시 전문학원으로, PEET/M∙DEET/LEET 인강과 학원강좌 및 입시 정보를 전문적으로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