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진세 공포’에 절전형 IT 기기 뜬다
최시영 기자|magmacsy@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누진세 공포’에 절전형 IT 기기 뜬다

전력낭비 방지, 에너지효율 제품 인기

기사입력 2016-08-16 14:03:1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누진세 공포’에 절전형 IT 기기 뜬다


[산업일보]
지속적인 폭염에 에어컨, 선풍기 등 냉방기기 사용을 지속하는 요즘 누진세 공포에 떠는 사람들이 많다. 때문에 전력소모량이 많은 IT 제품 사용 자제가 늘고 있다.

이에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이하 브라더)는 플러그가 연결된 상태에서 기기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전력소모량을 1W 미만 수준으로 낮춰 대기전력 최소화로 인한 비용절감 및 친환경을 구현한 ‘로우에너지스탠바이(Low energy standby)’라는 기술을 컬러레이저프린터 ‘HL-L8350CDW’, ‘HL-L8250CDN’에 적용했다.

LG 전자의 UHD TV 6종은 RGBW 기술을 적용한 패널을 적용해 소비전력을 대폭 절감했다. RGBW 패널은 R(레드), G(그린), B(블루) 등 3개의 서브픽셀이 반복적으로 배치된 기존의 화소배열에서 W(White)를 추가해 RGBW 순서로 서브픽셀을 연속적으로 배열했다.

W(White) 픽셀이 주기적으로 배치돼 있어 빛 투과율이 높아진다. RGBW 패널은 크기와 해상도가 같은 기존 LCD 패널보다 밝기는 약 50% 개선되고 소비전력은 약 35% 절감할 수 있다.

새로텍의 프로레이드(PRORAID) 시리즈는 PC 전원과 연동돼 PC를 끄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돼 절전효과가 높다. 또한, 제품 전면에 스마트 패널인 Multi-Function 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여러 기능들을 바로 확인, 설정할 수 있으며, 다양한 레이드 모드를 버튼하나로 제어할 수 있다.

또한 보네이도코리아의 DC(직류) 모델은 기존 AC(교류)방식의 모델에 비해 열 발생량 및 전기 소모량은 물론 소음도 상대적으로 낮은 초절전 공기순환기 모델이다. 보네이도만의 ‘Energy Smart™’ 기술적용으로 전력은 낮추고 공기순환효과는 강해진 DC 모델은 여름철 냉방 사용량이 증가하는 시기에 효율적인 에너지 절약에 유용하다.

잉카솔루션은 절전 멀티탭 ‘체크탭’을 선보였다. 체크탭은 본체(디지털멀티탭), 소프트웨어, USB 데이터케이블로 구성돼 있으며, 컴퓨터 또는 주변기기를 켜놓고 실제로 사용하지 않을 경우, 각 기기의 전원이 단계적, 선별적, 일괄적으로 자동 차단되는 기능으로 총 사용전력의 50% 내외의 절전이 가능하다.

안녕하세요. AI와 로봇에서부터 드론과 사물인터넷 등 첨단 기술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을 해 나나가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