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텍, 2015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 컨트롤러 등 주요 제품군 출품

고효율 에너지 관련 제품군으로 기술력을 적극 알릴 계획

두텍, 2015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 컨트롤러 등 주요 제품군 출품


[산업일보]
냉동공조 및 환경계측 분야 컨트롤러 전문 업체 ㈜두텍(대표 최득남)이 11월 17일부터 20일까지 일산 KINTEX에서 개최되는 2015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 참가해 히트펌프 메인 컨트롤러 및 에어 컴프레서 에너지 절감 컨트롤러 등 고효율 에너지 관련 주요 제품군을 선보인다.

두텍은 이번 전시회에서 자사의 대표 제품 중 하나인 히트펌프 메인 컨트롤러 BX 시리즈를 비롯해 전자식 팽창밸브 컨트롤러 EVC 시리즈, 디지털 프레셔 스위치 DPX 시리즈, 전자식 제상 컨트롤러 DEFSAVER2 등 히트펌프 시스템을 구성하는 주요 컨트롤러 제품들을 함께 출품한다. 히트펌프는 대표적인 신재생 에너지 관련 기기로서 해당 제품들은 시스템 통합 제어 및 효율적 운용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핵심 부품들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를 통해 제조업 에너지 절감 솔루션 제품군인 에어 컴프레서 에너지 절감 제어장치 VSD+도 출품할 예정이다. VSD+는 에너지 낭비가 심했던 정속형 컴프레서를 실시간 압축공기 사용량에 맞춰 가변 속도로 제어해 에너지 소비량을 30~40%까지 낮춰 주는 장비로서 업계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두텍의 주요 생산 품목 중 하나인 고정밀 온습도/차압 트랜스미터(transmitter) 제품군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두텍 관계자는 “한정된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기술이 미래 경쟁력의 한 축이 될 것’이라며,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을 통해 그간의 기술력을 소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2001년 설립된 ㈜두텍은 산업 설비용 컨트롤러 및 센서 전문 제조사로서 냉동공조 및 환경계측 제품으로써 업력을 키워 온 전문 업체다. 고효율 에너지 제품들을 통한 기술 개발과 시장개척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대한민국 환경에너지대상’ 효율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및 ‘경기 에너지산업대상’ 우수상(경기도지사상)을 연속 수상했으며, 올해는 ‘우수자본재 개발 유공자 포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훈했다.
홍보영 기자 papersong@kidd.co.kr

산업1부 홍보영 기자입니다. 국내외 무역과 로봇, IoT, 기계·금형산업에 대한 참 소리를 전합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