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보다 스마트폰이 더 익숙해진 세상이 되면서 모바일 시장은 놀라운 성장을 보이고 있다. 그리고 모바일 쇼핑에서는 새로운 형태의 판매 방식들이 속속들이 등장하고 있다.
온라인, 모바일에서 특정 시간대에 혹은 일정 기간 동안 싸게 파는 방식인 ‘핫딜(Hot Deal)’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카카오톡핫딜 메뉴, 네이버핫딜럭키투데이 등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채널이 늘어남에 따라 이러한 할인 상품을 쫓아다니는 소비자들도 생겼다.
모바일과 O2O 서비스의 확장으로 핫딜이 대세가 된 지금, 소셜커머스의 방식도 변화하고 있다. 기존 커머스에서는MD를 통해 자신이 팔고자 하는 상품들을 제안해왔지만 이제는 판매자가 직접 소비자에게 상품 제안을 하는 다이렉트 방식으로 바뀌었다.
이러한 변화는 창업 자본이 많지 않고 1인 창업자의 비율이 높은 소상공인들에게 희소식이 되고 있다. 판로 확보 및 확대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은 온라인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가 쉽지 않았으나 다이렉트핫딜을 이용할 경우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자신의 판매 아이템을 선보일 수 있게 된다.
노노스창업교육학원에서 현재 트렌드에 딱 맞게 제안한 ‘소셜퍼포먼스핫딜 마켓’ 교육과정은 스토어팜과소셜커머스입점을 통한 다이렉트핫딜 창업을 주제로 하고 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주관으로 소상공인 및 폐업자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이며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노노스창업교육학원은 “스토어팜의 낮은 수수료와 더불어 직접 소셜커머스를 통해 핫딜을 제안하는 판매 방식은 소상공인들에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고 성장으로 나아갈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재창업패키지 과정 수료생은 소상공인정책자금 융자 지원 자격이 부여되며 다양한 지원사업에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전문 컨설턴트들의 멘토링 지원도 받을 수 있어 준비된 창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노노스창업교육학원은 2009년부터 매년 ‘소상공인 창업교육기관’으로 선정, 창업 전문교육기관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2015년에 이어 연속으로 2016년에도 소상공인 창업교육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자영업 컨설턴트와 사회적 기업 컨설턴트로 활동했던 송현숙 대표강사 및 여러 유명 강사진 확보를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수많은 창업 교육생 양성 및 성공사례를 배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