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텍, HTX500으로 화재 방지

불꽃 및 과열로 발생되는 에너지 제한

두텍, HTX500으로 화재 방지


(주)두텍(이하 두텍)이 본질안전 방폭 구조의 신제품 HTX500 모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본질안전 방폭 구조는 Zone 0, Zone1&Zone2 지역 모두 적합한 구조로 방폭지역에서 정상 또는 사고 시에 발생하는 전기 불꽃이나 과열에 의해 발생되는 전기적 에너지를 제한해 전기적 점화 원인 발생을 억제하고 만일 점화원이 발생하더라도 위험 물질이 점화될 수 없는 구조를 말한다.

가스 정유 관련 저장소, 반도체 공정, 석유 화학, 발전소, 제약, 원유, 굴착, 폭발물 보관 창고, 터널, 갱도 공사 등에서는 가연성 가스 및 분진 등 수많은 위험 물질을 여러 공정에서 고온, 고압으로 취급한다.

때문에 언제든 폭발로 인한 화재나 가스 중독 등의 위험을 내포하고 있어 HTX500 같은 제품의 사용이 필수적이며 방폭 제품으로 설계 및 시공이 이뤄져야만 폭발의 위험성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국내 유일의 KCs와 ATEX 인증을 취득한 HTX500의 경우 위험지역에서의 상대습도 및 온도 측정을 위한 장치로써 2 wlre loop 전류 출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DIP S/W 설정을 통해 각 채널별로 원하는 측정 파라미터를 선택해 사용 가능하다.

아울러 Probe Mounting 관련 Duct Flange, Tube Fitting 설치 등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디스플레이가 없는 모델의 경우 두텍에서 제공하는 PC 모니터링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면 시리얼통신 모드를 이용한 아날로그 스케일, 주변 압력, 센서 및 아날로그 출력 필터 값, 센서 오프셋 설정값 변경이 가능하다.

또한 고객의 Needs 충족을 위해 Mounting type, display 기능, Probe 길이, 보호필터, 출력 사양을 선택할 수 있게 함으로써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모델 조합이 가능하다.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