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아이스크림미디어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1일 개막한 ‘제23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서 교사 맞춤형 AI 에이전트 'issamGPT(이쌤GPT)'를 포함한 최신 솔루션을 처음 공개했다.
‘이쌤GPT’는 교사의 수업 준비와 문서 작성 등 행정 업무를 자동화하고, 학생들의 AI 활용 학습 과정을 교사가 실시간으로 확인·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맞춤형 솔루션이다. 교사가 입력한 정보나 학생 데이터가 외부 모델 학습에 사용되지 않는 ‘폐쇄형 보안 환경’을 구축해 정보 유출 원천 차단에 공을 들였다.
관계자는 “최근 학교 현장에서 AI 활용 수업이 확산되면서, 교사의 관리 부담과 교육 현장에 적합한 AI 도구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다”며 “이번 행사는 자사의 AI 교육 서비스들을 시연하고 방향성을 선보이는 자리”라고 말했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전시 기간 중 수학·영어 과목을 대상으로 수준별 맞춤 학습을 지원하는 ‘AI 디지털 교육자료’ 발표 세션도 진행한다.
부스에서는 유아 교사용 AI 업무 지원 서비스 ‘킨더보드’, 교원 연수 플랫폼 ‘아이스크림연수원’, 학교–가정 소통 앱 ‘하이클래스’, 디지털 드로잉과 AI 심리 분석을 결합한 미술 교육 서비스 ‘아트봉봉’ 등 전 교육 단계를 아우르는 주요 서비스 라인업을 함께 전시했다.
전 교육 단계를 포괄하는 아이스크림미디어의 솔루션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번 행사는 23일까지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