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비대면 온라인 행사로 진행
이상미 기자|sm02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2020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비대면 온라인 행사로 진행

기사입력 2020-09-15 14:15:2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2020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비대면 온라인 행사로 진행

[산업일보]
코로나19 확산이 장기화 되면서 기존 오프라인 행사가 온라인으로 방향을 선회하고 있다.

오프라인 위주로 진행하던 전시회 상황도 마찬가지다. 올해 ‘2020년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K-Safety Expo 2020)’의 경우도 다음달 26일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된다.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는 첨단 기술을 활용한 안전관리 역량 강화와 안전산업 육성을 위해 2015년부터 킨텍스에서 매년 개최해 왔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기존 오프라인 전시회를 탈피, 온라인 전시관 운영, 화상 상담회 개최 등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한다.

‘2020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에서는 비대면 기술을 최대한 활용해 안전기술·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관과 타 온라인 박람회와 차별화된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안전산업 정부 정책 및 지원 사업을 소개하는 안전한국 ON, 가상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안전기술대상(K-Safety Innovation Award) 수상 제품의 상세 정보를 제공하는 수상작 온라인 쇼케이스, 화상상담 신청, 유사 품목 추천, 다국어 번역 등 온라인에서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온라인 전시관 등도 함께 진행된다.

부대행사로는 3차례(사전·본전시·상시)에 걸친 비대면 수출 화상 상담회와 첨단제품과 기술을 업체관계가 직접 실시간으로 소개하는 'K-Safety On-Ai'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이번 박람회는 사전 화상 상담회(9월21일~25일)를 통해 기업과 바이어의 관심을 유도한 후, 온라인 전시관(10월26일~30일)을 통해 후속 상담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조돈협 경기도 안전기획과장은 “코로나19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면서 “대한민국의 안전산업의 우수성을 알리고 안전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다아라 온라인 전시관 GO
반갑습니다. 편집부 이상미 기자입니다. 산업 전반에 대한 소소한 얘기와 내용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