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키사이트코리아(대표이사 윤덕권)가 차세대 5G 무선 통신을 위한 5G 산학연 합동 연구 · 개발 단체인 ‘5G 포럼’(www.5gforum.org)에 가입했다고 발표했다. 5G 포럼은 5G 모바일 무선통신의 발전을 주도하고 5G 기술을 상용화하기위해 미래창조과학부의 주도하에 설립됐으며 5G의 표준화 및 연구개발(R&D)에 대한 국제적 협력과 차세대 무선통신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포럼이다.
글로벌 5G 기술 개발은 모바일 인터넷의 폭발적인 성장을 위한 기폭제라고 할 수 있다. 국내에서는 정부 주도하에 기업, 학계 및 연구 기관이 협력해 5G 포럼이 만들어졌다. 키사이트는 업계 및 학계 전문가와 함께 이동 통신의 미래에 대한 발전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5G 포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협력 할 것이다.
키사이트코리아의 윤덕권 대표이사는 “5G 포럼의 멤버가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하며 “이번 키사이트의 포럼 가입은 뛰어난 5G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키사이트의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 키사이트는 전략적 산업의 리더들과 함께 흥미로우면서도 중요한 차세대 무선 기술 개발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키사이트의 5G 프로그램 매니저인 로저니콜스(Roger Nichols)씨는 “세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업계의 리더들, 그리고 한국의 5G 포럼과의 협업은 5G 기술 발전을 위한 키사이트 글로벌 사업의 일환”이라고 말하며 “이번 포럼 가입은 키사이트에게는 의미 있는 첫 걸음이며, 차세대 무선 통신 디바이스를 개발함에 있어 테스트 및 측정 과제를 해결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