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MTOS 2023] Shinbu, 고정밀 와이어컷 방전기·레이저 용접기 등 신기술 소개](http://pimg.daara.co.kr/kidd/photo/2023/03/24/thumbs/thumb_520390_1679639211_39.jpg)
[산업일보]
2023 대만국제공작기계전시회(TIMTOS)에 참가한 shinbu는 고정밀 와이어컷 방전기, 파이버 레이저 시스템, 레이저 용접기 등 새로운 제품을 전시회에 출품했다.
1977년 설립한 shinbu는 미쓰비시의 대만 독점 판매점이다. 미쓰비시전기는 일반 전기기기 제조사로서 가전제품부터 우주장비까지 사업을 진행 중이다. 범용 모터 제조를 시작으로 현재는 세계 여러 나라의 제조를 지원하고 있다는게 업체측의 설명이다.
현장 부스 관계자는 “shinbu는 현재 선형축 모터를 탑재한 고정밀 와이어컷 방전기 MP 시리즈 등 여러 솔루션을 판매하고 있고, MP 시리즈는 고속 피드백으로 가공 정밀도를 향상시켰다”고 설명했다.
또한, 파이버 레이저 시스템은 미쓰비시 파이버 레이저 발진기, AI 기능, AGR 에코 자동 노즐 교환기 및 AI 노즐 컨트롤러를 장착한 신뢰성 높은 AI 구동 '논스톱 프로세싱 시스템'이라고 덧붙였다.
휴대용 섬유 레이저 용접기는 레이저, 컨트롤러, 냉각수 장치, 그리고 휴대용 용접기를 하나의 박스로 통합된다. 복잡한 설정 없이 전원만 켜도 간단히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 방식에 비해 용접 품질이 향상돼 효율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한편, TIMTOS는 지난 6일부터 11일까지 대만 난강 전시센터(Nangang Exhibition Center)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