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레텍 최영수 회장, 영남대 명예공학박사 학위
김성수 기자|kss@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크레텍 최영수 회장, 영남대 명예공학박사 학위

기사입력 2022-10-20 15:02:4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크레텍 최영수 회장, 영남대 명예공학박사 학위
지난 19일 영남대학교에서 명예공학박사 학위를 받은 크레텍 최영수 회장

[산업일보]
크레텍 최영수 회장이 공구산업 발전을 견인하고 국가 경제 성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 명예공학박사 학위를 수여 받았다.

최영수 회장은 1971년 책임보장공구사 설립을 시작, 50년 넘는 시간 동안 정성과 정직, 책임 정신’의 경영철학으로 공구업 외길을 걸어온 입지전적의 인물이다.

크레텍은 방대한 산업공구 정보를 체계화하고, 공구업계 최초로 표준 가격제와 바코드시스템 도입은 물론, 제품정보 디지털화 등을 구현해 과학적 유통망을 정착시켰다. 고객 만족을 실천해오며 관련 업계의 동반성장을 이끄는 등 기업인으로서의 실무 지식과 현장 노하우, 경영 능력을 두루 갖췄다는 평가다.

2020년에는 국내 유통분야 최고 영예인 ‘한국유통대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고, 지난해는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사)한국산업용재협회 회장, 대구상공회의소 부회장, 대구육상연맹 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대구광역시새마을회 회장을 맡고 있다. 대구교도소, 경상중 야구단, 동반성장연구소를 비롯해 국내외 각종 재난 때마다 지금까지 50억 원 이상을 기부해왔다.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서는 영남대 기계관에 학생 학습공간인 ‘크레텍홀’ 조성에 5억 원 기탁을 비롯해 올해부터 오는 2031년까지 10년간 5억 원을 영남대에 기탁해 장학금 등 인재 육성을 지원하기로 했다.

최 회장은 “모든 것이 고객 여러분의 도움과 지지 덕분이라는 생각이 든다. 복잡하고 어려운 산업공구 정보를 단순하고 쉽게 만들어 공구사업에 도움이 되고자 해왔다. 앞으로 우리 업계와 후진들이 공구업의 한계를 느끼지 않고 활동해 나라발전에 기여하고 꿈도 크게 키웠으면 좋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이에, 최외출 영남대 총장은 “기업인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꾸준히 실천한 최 회장님의 발자취가 후배 세대들에게 귀감이 될 것”이라며 “베풀어주신 큰 뜻을 영남대도 함께해 인재 양성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대부분의 경영인들이 명예경영학박사학위를 취득하는 경우가 많으나 이번 최영수 회장은 기계공구업이라는 특수한 환경에서 업종 발전을 이룬 공로를 인정받아 명예공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국내에 명예공학박사학위 수여자는 씨젠 천경준 회장, 삼익THK 진영환 회장, 삼보모터스 이재하 회장 등 주로 생명공학과 자동차 부문 등에서다.

한편, 최영수 회장의 명예공학박사 학위수여식은 지난 19일 오후 1시 영남대 천마아트센터 3층 이시원글로벌컨벤션홀에서 진행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