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메틱엔지니어링이 경기도 고양 킨텍스(KINTEX)에서 진행 중인 ‘제14회 국제화학장치산업전(KOREA CHEM 2022)’에 참가해 다양한 충진기 모델을 전시했다.
저점도, 고점도, 점액질 등 점도별 유체를 용기에 주입하는 충진기와 뚜껑을 닫는 캡핑기, 용기 에어 세병기 등을 자체 개발해 스톡(Stock) 생산 방식으로 공급하고 있는 코스메틱엔지니어링은 작업자들의 편의성을 증대하고, A/S 발생이 없는 제품을 생산하는 데 힘쓰고 있다.
코스메틱엔지니어링의 정주현 부장은 충진기 시장 동향에 대해 “코로나19로 소독제 등 제약 분야에서 반짝 효과가 있었지만, 화장품이나 식품 분야가 침체된 영향을 받았다”며 “지난해 말부터 이제 일상적으로 돌아왔다고 볼 수 있을 정도로 회복했다. 최근에는 주사기 충진기가 트렌드한 부분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코스메틱엔지니어링이 선보인 주사기 충진기는 가압식과 자흡식 모델로 나뉜다. 정주현 부장은 “기존의 일반적인 주사기 충진기의 양이 일률적이지 못했던 부분들을 보완했으며, 기계의 성능을 업그레이드 해 점성이 높은 유체도 보다 빠르게 충진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한편, 국제화학장치산업전은 17일까지 ‘제23회 국제포장기자재전(KOREA PACK 2022)’ 및 ‘국제제약·화장품위크(ICPI WEEK 2022)’와 함께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