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7일, 한국로봇산업협회(이하 협회)는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이하 협의회)와 협회 회의실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4차 산업혁명의 본격화로 인해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로봇산업 발전에 함께 기여하고자, 양 기관의 인력양성, 실용 연구개발(R&D), 애로기술해결 지원 등 포괄적인 상호협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회는 인재양성을 위해 로봇산업인적자원개발협의체(이하 로봇SC)를 기반으로 로봇 분야 인력양성 및 기업들의 채용지원을 위해 직무특강, 채용설명회, 인력실태조사, 미니협의체 운영 등을 진행하고 있다.
협의회는 전국 123개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단체로 평생직업교육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자 사업기획 및 연구, 자문위원회 구성 및 운영, 정책 연구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양 기관은 △로봇 분야 인력양성 등 관련 정책 기획 및 산학협력, △로봇분야 인력채용 및 취업 지원, △로봇분야 인력양성 관련 정보교류 및 협력과제 발굴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협회 조영훈 이사는 협회의 다양한 경험치와 협의회 인프라가 결합돼 로봇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계기가 마련되길 기대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인력실태조사, 채용지원 등 다양한 협력사업이 조속히 진행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