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봇산업 스타트업 성장 지원 논의 위한 ‘로봇 스타트업 협의체’ 개최

초대 의장으로 연세대 임춘성 교수 추대

로봇산업 스타트업 성장 지원 논의 위한 ‘로봇 스타트업 협의체’ 개최
▲ 로봇 스타트업 협의체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산업일보]
한국로봇산업협회(이하 협회)와 로봇산업인적자원개발협의체(로봇SC)는 지난 25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제1회 로봇 스타트업 협의체를 개최했다.

협회는 이 협의체가 로봇산업과 스타트업 기업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 산업계 분위기를 반영해 기획됐으며, 초대 의장으로는 비즈니스 모델 및 평가 체계 전문가인 연세대학교 임춘성 교수가 추대됐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체에는 스타트업 기업으로, 뉴빌리티 사지원 CTO, 로보아르테 우일 CTO, 로봇앤모어 전상원 대표, 빅웨이브로보틱스 김민교 대표, 세이프틱스 신헌섭 대표, 에이딘로보틱스 이윤행 대표 등 총 6인이 참석했다. 또한 유진로봇 신경철 회장과 푸른기술 정흥상 연구소장이 자문역으로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로봇 스타트업 협의체 발전 방안, 현행 정부 지원 과제의 한계 및 관련 의견, 인력 채용 및 교육애로 등이 논의됐다.

협회 조영훈 이사는 로봇 스타트업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정책과 규제 개선 및 인력 수요 등에 대한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 규모를 확대해 보다 많은 로봇 분야 스타트업 기업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로봇 산업의 97%를 이루고 있는 중소기업들이 보다 탄탄하게 성장해나갈 수 있는 지원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원정 기자 sanup20@kidd.co.kr

제조기업 강국이 되는 그날까지, 공장자동화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뉴스를 기획·심층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