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슈말츠(SCHMALZ), 신규오퍼레이터 핸들 ‘점보플렉스’ 3종 선보여

모델별로 특별한 기능 갖춰

슈말츠(SCHMALZ), 신규오퍼레이터 핸들 ‘점보플렉스’ 3종 선보여


[산업일보]
슈말츠(SCHMALZ)는 세 개의 신규 오퍼레이터 핸들을 도입함으로써 진공 튜브 리프터 점보플렉스를 위한 모듈식 시스템을 확장하고 있다. 새로운 컨트롤 핸들은 디자인에 따라 안전성을 높이고 처리 프로세스를 단순화하거나 가속화할 수 있다.

사용자는 점보플렉스 세이프티 플러스, 점보플렉스 이지-릴리스 및 점보플렉스 퀵-릴리스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슈말츠의 진공 튜브 리프터인 점보플렉스는 수많은 핸들링 작업을 인체공학적이고 생산적으로 처리한다. 작업자는 손가락 하나로 간단하게 화물을 들어 올리고, 내리는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세 개의 신규 오퍼레이터 핸들로 부하를 쉽게 내려놓는 기능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진공 전문가가 개별 고객의 요구 사항에 대응할 수 있다.

설계자는 오퍼레이터 핸들을 만들 때 최상의 안전성 보장에 초점을 맞췄다. 사용자가 진공 튜브 리프터로부터 공작물을 분리하려면 양손을 사용해 추가 해제 레버와 컨트롤 버튼을 동시에 작동해야 한다.

두 손을 동시에 이용하는 개념은 특히 섬세한 공작물 출시 시 보호 작용을 부여한다. 또한 장애가 있는 사용자들은 점보플렉스 세이프티 플러스를 사용해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다. 나사를 사용해 직접 하강 속도를 조절하는 옵션은 추가 보호 작용을 한다.

플렉스 세이프티 플러스는 점보플렉스(20, 35 및 50kg)의 모든 리프트 용량 범위를 수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새로운 점보플렉스이지-릴리스 제어 시스템에도 릴리스 레버가 추가됐지만 작동 방식이 완전히 다르다.

슈말츠(SCHMALZ), 신규오퍼레이터 핸들 ‘점보플렉스’ 3종 선보여


사용자가 컨트롤 버튼과 보조 레버를 누르면 잔여 진공이 줄어든다. 따라서 밀폐된 물체를 취급하거나 대형 흡착판을 사용할 때 하중을 훨씬 쉽게 내려놓을 수 있다. 해제 레버가 의도치 않게 작동하고 잔류 진공이 감소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컨트롤 버튼을 완전히 누를 때까지 레버는 잠긴 상태를 유지한다.

점보플렉스 세이프티 플러스와 달리 사용자는 한 손으로도 처리 공정을 수행할 수 있고 남은 손으로는 진공 포장된 부하를 자유롭게 정리할 수 있다.

점보플렉스 이지-릴리스는 화물을 고정하도록 설계돼 있지만, 점보플렉스 퀵-릴리스는 정반대의 성질을 지니고 있어 그 어떤 높이에서도 위치해놓을 수 있다. 이 제품은 공항 수화물 처리 부서처럼 견고한 작업물을 신속하게 처리해야 할 시 작동 주기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사용자는 두 번째 컨트롤 부품으로 상품을 즉시 내려놓을 수 있다. 점보플렉스 이지-릴리스와 동일하게 릴리스 레버가 오퍼레이터 핸들에 부착돼 있다. 하지만 해제 레버는 고정돼 있지 않기 때문에 작업자는 그 어떠한 높이에서도 레버를 작동할 수 있다.

이지 릴리즈 및 퀵 릴리즈 제품의 최대 리프트 용량이 50kg인 점보플렉스 구성부품만 수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모든 제품이 그렇듯이, 각 작업물에 따라 다양한 진공 패드를 적용할 수 있으며, 표준 퀵 체인지 어댑터는 아주 빠르게 교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