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라식, 라섹 등 시력교정 수술, 충분한 상담과 검사 통해야
산업일보|news@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라식, 라섹 등 시력교정 수술, 충분한 상담과 검사 통해야

기사입력 2020-02-07 16:25:0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라식, 라섹 등 시력교정 수술, 충분한 상담과 검사 통해야

최근 유튜브 시청이 늘면서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 전자 단말기에 장시간 노출되어 시력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늘고 있다. 때문에 안경이나 렌즈를 사용하지만, 안경 착용시 흘러내림이나 콧잔등에 자국이 남아 불편함을 느끼게 된다. 안경보다 낫다는 렌즈 또한 장시간 착용 시 충혈, 통증 등이 발생할 수 있어 오랜 기간 사용을 주저하게 된다.

이에 라식이나 라섹, 안내렌즈삽입술 같은 시력교정술을 고려하게 되는데, 대부분 본인에게 맞는 시력교정술을 선택하기보다는 최신 수술법 같은 트렌드에 더 집중하게 된다. 하지만 무턱대고 최근 유행하는 수술을 선택하기보다는 각 개인의 시력, 각막 두께, 동공 크기, 직업, 생활 환경 등을 고려해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시력교정술은 레이저를 이용하는 라식수술, 라섹수술과 레이저를 이용하지 않는 안내렌즈삽입술(ICL)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라식수술의 경우 각막에 절편을 만들어 각막 실질부위에 레이저를 조사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시술로 통증이 거의 없고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므로 학업, 육아, 직장 등 시간이 부족하고 바쁜 현대인들에게 적합한 수술이다. 하지만 안구건조증이 발생할 확률이 있고 격한 운동을 하다가 다치게 되면 각막 절편이 이탈하는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라섹수술은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수술 후 2~3일 정도 통증이 있을 수 있으며 시력 회복까지 시간이 걸린다는 단점이 있다. 그러나 각막 상피를 제거하고 바로 레이저를 조사하기 때문에 각막이 비교적 얇아도 시술이 가능하고 각막 절편 이탈 등의 부작용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안내렌즈삽입술(ICL)은 각막을 깎지 않고 일정 도수의 투명렌즈를 홍채와 수정체 사이에 삽입하는 방식으로 각막확장증, 망막박리 등의 부작용이 낮은 편이다. 각막을 그대로 보존한 채 렌즈를 넣어주기 때문에 각막이 얇거나 초고도근시로 각막 절삭량이 많다는 이유 등으로 라식, 라섹 수술이 불가능한 환자들도 수술을 받을 수 있다.

가장 최근에 도입된 최신 수술 방법이라고 해서 모두에게 적합한 수술인 것은 아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수술 전,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과 검사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시력교정술을 선택하는 것이다.

수술을 진행할 경우,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안전한 수술 환경이 구비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아울러 수술 후 시력의 안정화를 위한 사후관리 시스템이 잘 갖춰졌는지 알아봐야 한다.

도움말: 부평성모안과 권준기 원장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