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건강관리 첫걸음은 건강검진과 몸 상태 확인
산업일보|news@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건강관리 첫걸음은 건강검진과 몸 상태 확인

기사입력 2020-02-05 13:29:3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건강관리 첫걸음은 건강검진과 몸 상태 확인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OECD 보건 통계 2019년 자료에 따르면 한국인의 기대수명은 82.7년으로 OECD 국가 중 상위권이다. 통계상 현재의 65세 남성은 83.4세, 여성은 87.6세까지 생존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처럼 100세 시대가 머지않은 가운데, 노년을 건강하고 활기차게 보내기 위해서는 꾸준한 건강관리가 우선돼야 한다.

건강관리를 위해서는 평소 혈압, 콜레스테롤, 체질량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혈압이 높은 상태인 고혈압은 뇌졸증, 뇌경색, 뇌출혈, 심근경색, 협심증, 심부전증 등 다양한 혈관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특히 고혈압은 노년층에서 자주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20~30대도 혈압이 높아 약을 먹는 경우가 있으므로 평소 혈압을 꾸준히 체크하고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또 고혈압은 비만과도 관련이 있어, 콜레스테롤 및 체질량을 꼼꼼하게 확인할 필요가 있다.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는 것도 중요하다. 위암, 대장암, 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등 5대 암의 경우 초기 단계에서 특별한 증상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초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받도록 해야 한다.

암의 경우 증상이 시작돼 내원했을 때는 이미 상당히 진행된 상태일 수 있다. 이때는 치료가 어렵거나 치료 과정이 힘들 수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건강검진을 통해 암을 초기에 발견하게 되면 적절한 치료가 빠르게 이뤄질 수 있다.

건강관리의 첫걸음은 적절한 식사량과 식사 패턴, 규칙적인 운동, 질 좋은 수면을 할 수 있도록 생활 습관을 들이는 것이다. 이를 통해 혈압과 비만 등을 조절할 수 있다. 특히 술과 담배, 염분이 많은 음식, 스트레스를 피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와 함께 주기적인 건강검진이 이뤄진다면 건강한 삶을 위한 준비가 이뤄지는 것이다. 국가에서도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지원하고 있다. 성인을 대상으로 2년마다 무료 검진을 지원하고 있으므로 꼭 혜택을 받아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

도움말: 일산 대화역 서울W(더블유)내과 일산점 이근숙, 최준우 공동 원장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