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인피니언, 미래 전기차 위해 폭스바겐 파트너 프로그램 합류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인피니언, 미래 전기차 위해 폭스바겐 파트너 프로그램 합류

기사입력 2019-05-16 17:40:3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인피니언, 미래 전기차 위해 폭스바겐 파트너 프로그램 합류

[산업일보]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폭스바겐 그룹의 전략적 협력사 네트워크 FAST(Future Automotive Supply Tracks)에 새로운 파트너로 참여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미래 전략 분야에서 파트너사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위한 것이다.

e-모빌리티 용 반도체 분야의 인피니언은 세계 최대 자동차 회사가 전기 드라이브트레인으로 전환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인피니언 전력 모듈이 폭스바겐의 모듈러 전기 드라이브 매트릭스인 MEB에서 전기 드라이브를 제어한다. MEB는 전기화 플랫폼이다. FAST의 일원으로 인피니언과 폭스바겐은 미래의 반도체 요구사항에 대해 지속 논의키로 했다.

인피니언 오토모티브 사업부 피터 쉬퍼(Peter Schiefer) 사장은 16일 보도자료에서 '인피니언은 고객사와 협력해서 e-모빌리티가 일상 생활의 일부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폭스바겐과 협력하여 전기차의 주행 거리를 늘리고 충전 시간을 단축하는 등의 혁신을 이룰 수 있다'고 했다.

폭스바겐의 커넥티비티, e-모빌리티, 운전자 보조 부문 조달 책임자인 마이클 배커(Michael Baecker) 역시 같은 자료를 통해 '강력한 파트너사와의 협력은 폭스바겐의 전기차 전략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다. 우리의 전기차 모델은 주요 혁신 기업들의 기술과 아이디어를 채택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폭스바겐 그룹은 향후 10년간 약 70종의 새로운 전기차 모델을 출시하고 2200만 대의 전기차를 생산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대부분의 차종이 MEB를 기반으로 한다. 여기에는 폭스바겐 브랜드의 새로운 ID. 시리즈와 아우디, 시트(Seat), 스코다(?koda) 모델도 포함된다.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