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탈리아 철강 업체, 에드워드 강철 탈기 시스템 구축
홍보영 기자|papersong@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이탈리아 철강 업체, 에드워드 강철 탈기 시스템 구축

대형 철강사, 건식 펌프 기술 구축 후 안정성 ? 생산성 향상

기사입력 2014-08-04 06:35:2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에드워드(Edwards)는 이탈리아 대형 철강업체의 운영비용이 높고 에너지 사용량이 많은 기존 증기 이젝터 시스템을 교체하는 작업으로서 모듈형 강철 탈기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 철강회사는 자동차 및 발전 업계에 연간 150만 톤의 고품질 강철을 공급하고 있으며 이번에 에드워드의 기계식 강철 탈기 모듈 6기를 구축하게 됐다.

이 업체가 에드워드 강철 탈기 진공 장비를 도입하기로 결정한 데는 이 시스템이 모듈형이라는 점이 크게 작용했다. 에드워드 시스템은 표준화된 콘셉트로 설치와 통합이 용이하고 운영비용을 즉각 절감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증기 이젝터는 사용 전 가열 시간이 필요하다. 이에 비해 에드워드의 기계식 강철 탈기 시스템은 즉각 가동이 가능해 생산성과 신뢰성, 일관성이 우수하다. 간혹 펌프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도 모듈형 시스템은 간단하고 안정적인 방식으로 높은 가동시간을 유지해주며 우수한 안정성을 제공한다.

에드워드는 세계 철강 업계에 건식 펌프를 가장 많이 구축한 경력을 자랑한다. 에드워드가 강철 탈기 분야에서 보유하고 있는 경험, 현장에서 검증된 에드워드 펌프의 품질과 성능은 이 제조사가 에드워드를 믿고 선택한 또 다른 주요 동인이었다.

알레산드로 빌라(Alessandro Vila) 에드워드 유럽 세일즈 매니저는 “에드워드의 선구적인 작업과 에너지 절감형 기계식 진공 시스템은 오늘날 진공 탈기의 표준으로 자리 잡다시피 했다”고 말했다. 그는 “최근 에너지 소모가 많은 증기 이젝터를 교체하고자 하는 철강 공장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말하며 “에드워드가 대체 제품과 지원 서비스 제공 업체로 채택되고 있다는 데 자부심을 느낀다”고 강조했다.

에드워드의 기계식 탈기 시스템은 건식 프라이머리 나사 진공 펌프가 지원하는 기계식 다단 부스터를 사용한다. 업계에서는 진공 기술로 전통적인 증기 이젝터 대신 기계식 건식 펌프를 도입하는 경우가 날로 증가하고 있다. 운영비용이 낮고 펌핑 속도가 빠르며, 유지 보수에 대한 예측이 가능하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적다는 점이 기계식 건식 펌프 보편화에 동력이 되고 있다. 건식 기계식 펌프 사용에 따른 에너지 비용 절약 효과는 증기 이젝터보다 우수하다.

산업1부 홍보영 기자입니다. 국내외 무역과 로봇, IoT, 기계·금형산업에 대한 참 소리를 전합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