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사)한국잡지협회(이하 '잡지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언론진흥재단이 후원한 ‘2020 코리아 매거진 컨퍼런스 및 발행인 세미나가 지난 2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됐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사전신청자에 한 해 입장했다. 이날,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도 동시에 진행했다.
잡지협회에 따르면, 1부 행사인 '제3회 코리아매거진 콘퍼런스'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매거진’을 주제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대응방안과 포스트 코리아매거진을 주제로 기조발제와 패널토론이 열렸다. 2부 '제40회 잡지발행인 세미나'에서는 ‘잡지 브랜드를 활용한 신사업 창출’ 등에 관해 의견을 나눴다.
잡지협회 정광영 회장은 행사에 앞서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우리 잡지산업에도 큰 변화가 일고 있다. 아직 ‘잡지가 가진 힘이 있다’라고 당당히 말할 수 있는 것은 잡지 속의 질적이고 다양한 콘텐츠가 가진 힘을 믿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2020 코리아 매거진 컨퍼런스 및 잡지발행인 세미나’에서는 오상우 동국대 일산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이장우 브랜드마케팅 그룹 회장, 박인학 월간인테리어 발행인이 기조발제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