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 Systems(3D 시스템즈), 효율성·정확도 개선한 역설계 소프트웨어 공개

Geomagic® Design X™에 새롭게 추가된 언롤링/리롤링 기능으로 94%까지 효율성 증가

3D Systems(3D 시스템즈), 효율성·정확도 개선한 역설계 소프트웨어 공개


[산업일보]
3D Systems(3D 시스템즈)는 광범위한 자사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사용해 디지털 제조 워크플로로 전환하는 여정을 앞당기고 있다. 이제는 디지털화부터 설계, 제조, 검사 및 생산 관리에 이르기까지 회사의 소프트웨어를 워크플로에 투입해 높은 디지털 정밀도와 속도를 구현함으로써 높음 품질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다.

혁신을 통한 제품 개선에 여념이 없는 3D Systems는 간소한 워크플로를 통해 출시 시간을 누구보다 빠르게 앞당길 수 있는 기능과 설계자와 엔지니어가 디지털 도구를 사용해 정밀도를 높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오늘 새로운 버전의 Geomagic® Design X™와 Geomagic Wrap®을 발표했다.

3D Systems 역설계 솔루션의 가치를 높여준 두 제품은 회사의 ‘고객 최우선’ 혁신 접근 방식에 뿌리를 두고 특히 제조업체가 제품 개발 주기를 가속화해 출시 시간을 앞당김으로써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데 기여할 목적으로 개발됐다.

새롭게 추가된 Geomagic Design X 기능을 통한 효율성 및 정확도 개선

3D Systems의 Geomagic Design X는 강력한 3D 스캔 처리 기능과 완전한 CAD 설계 기능을 결합해 다른 방식에서는 상상도 할 수 없을 정도로 더욱 빠르고, 정확하고, 안정적인 역설계를 지원한다.

엔지니어는 복잡한 회전 부품이라고 해도 소프트웨어의 최신 기능을 사용해 모델링 워크플로를 간소화할 뿐만 아니라 모델링 경로를 확장할 수 있다. 또한 Geomagic Design X 2020의 출시로 다음과 같이 전례를 찾아볼 수 없는 기능도 새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지금까지 피처가 포함된 회전 부품은 모델링이 매우 번거로웠습니다. CAD 소프트웨어는 다축 피처가 포함된 3D 회전 부품을 생성하는 데 2D 환경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프로세스에서는 최종 부품에 이를 때까지 여러 차례 시도와 재가공이 필요한 경우가 많을 뿐만 아니라 종종 정밀도가 떨어지기도 합니다.

최신 버전의 Geomagic Design X에서는 언롤링/리롤링(Unroll/Reroll) 기능이 추가돼 새로운 모델링 워크플로를 통해 이렇게 복잡한 회전 부품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엔지니어가 여러 가지 메시 처리 도구로 구성된 종합 제품군을 사용해 메쉬를 언롤링해서 2D 스케치를 자동으로 추출한 다음 필요한 부분을 수정하고 추가 엔지니어링을 위해 스케치를 다시 롤링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여러 차례 반복되는 시도와 재가공을 줄여 부품 정밀도, 효율성 및 다운스트림 유용성을 크게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위상 최적화 부품을 비롯해 정밀 피처가 포함된 주조에서는 생성적 메쉬, 즉 3D 스캔을 CAD로 보내려면 고유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Geomagic Design X 2020에 새롭게 추가된 선택적 서피싱(Selective Surfacing) 기능은 하이브리드 모델링 프로세스를 간소화해 기존에 유기적인 피처와 각추형 피처로 인해 까다로웠던 부품에서도 손쉬운 워크플로를 제공합니다.

그 밖에도 이 기능은 매우 빠른 유기적 서피싱과 고정밀 피처 모델링 방법을 결합해 생산성을 높이는 동시에 다운스트림 CAD의 재사용 가능성을 높이고 모델 정확도를 지속적으로 제어합니다”

"3D Systems는 먼저 고객과 협업해 응용 환경 요건을 분석한 후 솔루션을 개발해 요건을 해결하는 등 창업 이래로 고객 중심 혁신 접근 방식을 고수했습니다. 회사는 여기에서 멈추지 않고 조기에 특징이나 기능을 미리 살펴볼 수 있는 프레임워크를 공개해 이러한 접근 방식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Geomagic Design X 고객들은 이러한 프레임워크를 통해 유지보수 중에도 R&D 프로세스에 더욱 효율적으로 접근해 혁신적인 기능을 조기에 살펴보고 피드백을 서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이렇게 새로운 플러그인 구조는 3D Systems가 고객 지원 요청을 빠르게 수집할 수 있는 토대가 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황에서 고객의 비즈니스 크리티컬 요건을 더욱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Geomagic Design X 2020가 정식으로 출시되면 유지보수가 필요한 고객들은 얼마 지나지 않아 회사의 신규 지원 사이트에 직접 방문해 이러한 프레임워크를 통해 첫 번째 애드인 팩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Geomagic Design X 2020은 2020년 5월 말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3D Systems(3D 시스템즈), 효율성·정확도 개선한 역설계 소프트웨어 공개


Geomagic Wrap 2021에서 워크플로 가속화를 위해 새롭게 선보이는 고급 자동화 기능

Geomagic Wrap은 업계에서 가장 많이 알려진 도구 세트를 제공해 3D 스캔 데이터와 가져온 파일을 3D 모델로 변환하기 때문에 다양한 산업의 다운스트림 엔지니어링 응용 분야에서 바로 사용하는 데 손색이 없다.

3D Systems의 최신 버전인 Geomagic Wrap 2021에는 스크립팅 자동화, 텍스처 조작 등 설계 속도를 높여 출시 시간을 앞당길 수 있는 기능들이 새롭게 추가됐다.

"3D Systems의 Geomagic Wrap은 동종 제품 중 유일하게 스크립팅 자동화 기능이 추가돼 엔지니어의 작업 효율을 높여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최신 버전에는 스크립팅 편집기가 새롭게 추가돼 엔지니어가 각 응용 환경에 따라 자신에게 적합한 워크플로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편집기는 높은 인기로 대부분 엔지니어에게 매우 익숙한 프로그래밍 언어인 Python을 사용해 Geomagic Wrap에서 제공되는 맞춤형 기능과 상호작용합니다.

'자동 완성', '컨텍스트 하이라이트' 등 정확한 3D 서피스 모델을 빠르게 설계하는 데 효과적인 새로운 도구들이 더욱 손쉬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이렇게 새로운 기능들은 회사의 지원 사이트에 실시간으로 호스팅되는 고급 API Documentation을 통해 보완되기 때문에 고객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는 문서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Geomagic Wrap 2021에는 텍스처 조작 도구가 새롭게 추가돼 색상 및 텍스처 스캔과 관련된 워크플로를 간소화합니다. 엔지니어가 웹 스캔(scan-to-web) 워크플로 또는 디지털 자산 생성 과정에서 색상, 로고 또는 기타 복잡한 시각 요소가 포함된 객체를 스캔할 경우 서피스 텍스처를 조작하려면 일반적으로 이러한 스캔 파일을 편집하거나 재작업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이번 최신 버전에는 더욱 강력한 텍스처 맵 조작 도구 세트가 추가돼 Geomagic Wrap에서 직접 복잡한 기하형상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강력한 기능들이 동일한 프로그램에 추가되면서 워크플로를 간소화할 뿐만 아니라 더욱 논리적인 고품질 텍스처 맵을 제작할 수 있게 돼 효율성을 높이고 설계 시간을 줄이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새로운 HD 메쉬 구성 방법이 추가돼 포인트 클라우드에서 3D 데이터를 작성할 수 있는 강력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특히 정보가 누락된 스캔이나 대용량 데이터 세트로 이어지는 스캔을 처리할 때는 3D 데이터를 작성하기 어렵습니다. HD 메쉬 구성 기능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돼 엔지니어가 빈틈없는 메쉬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Geomagic Wrap 2021은 2020년 6월 말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3D Systems에서 소프트웨어, 헬스케어 및 디지털화 부문 수석 부사장을 맡고 있는 Radhika Krishnan은 "3D Systems는 여러 가지 동종 최고의 제품을 포함해 업계에서 가장 폭넓은 역설계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자랑합니다. Geomagic 소프트웨어는 강력한 3D 스캔 처리 기능과 CAD 설계 기능을 결합해 제조업체의 제품 개발 주기를 앞당기는 데 효과적입니다"라고 말했다.

Radhika Krishnan은 “우리는 오늘날 새로운 기능들을 선보이면서 이러한 역설계 제품을 자사의 종합 워크플로에 통합하려는 설계업체와 제조업체들에게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속도와 정확도를 구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라며, “앞으로도 이렇게 우수한 혁신 기능들을 개발하는 데 전념해 고객들이 생산성을 높이고, 총운영비용을 절감하고, 경쟁 우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