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 IoT World 2017에서 다양한 기술 선보여
유연하면서도 에너지 효율적인 제품과 향상된 연결성, 제어 및 전력 관리 분야의 업계 솔루션들을 전시
온세미컨덕터가 IoT World 2017 전시회에서 사물인터넷(IoT) 구현과 관련한 진보된 기술을 방문객들에 시연한다. 빠르게 발전하는 사물인터넷 시장에서 향상된 연결성과 다양한 감지분야 솔루션인 AR0237 RGB-IR CMOS 이미지 센서 및 AR0238 RGB-IR CMOS 이미지 센서 신제품을 전시한다.
이 제품은 기계식 IR-차단 필터를 이미징 어셈블리에 장착함으로써 비용이 절감되며 복잡하지 않게 (예, 리포커싱, 추가적인 유지 보수 등)이 없이 동일 센서에서 주간 컬러 및 야간 근적외선 (nIR) 이미지 데이터를 포착할 수 있다는 게 온세미컨덕터 측의 설명이다.
온세미컨덕터는 전시회 기간 동안 연결성과 관련해 최근 발표한 RSL10 멀티프로토콜 Bluetooth® 5 인증 무선 시스템온칩(SoC)을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 기간 동안에는 무배터리 무선 센서도 전시한다. 이 센서는 UHF RFID 기술을 활용해 소형의 원가 절감형 수분/근접 감지 또는 온도/근접 감지 메커니즘을 제공하므로 각종 작동 상태를 감시하고자 하는 모든 곳에 배치할 수 있다.
온세미컨덕터의 IoT 분야 담당 임원인 위렌 페레라(Wiren Perera)는 15일자 보도자료에서“조만간 수 백 억 개의 연결된 노드가 가동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IoT의 잠재력이 더욱 무궁무진해지고 있다"며 "그러나 이는 여러 산업 부문의 변화와 문제점을 감당해야 하면서도 전력, 크기 및 비용 면에서 포괄적이고 즉시 사용 가능한 솔루션을 필수로 한다. 이를 감안해 당사는 전력, 감지 및 연결성 면에서 공인된 전문성을 활용해 그 어떤 반도체 업체도 할 수 없는 방식을 지속함으로써 더욱 급성장하고 있는 이 시장에 최상의 솔루션을 서비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북미와 유럽을 포함한 여러 지역에서 SIGFOX 인증을 이미 획득한 온세미컨덕터는 현재 RCZ3(AX-SFJK RF 트랜시버 SoC)의 경우 일본과 한국 시장에서, RCZ4 (AX-SFAZ RF 트랜시버 SoC)의 경우 호주, 뉴질랜드 및 대만에서 사용 관련 인증을 받았다. 온세미컨덕터는 이를 통해 현재 명실공히 세계적인 수준에서 핵심 IoT 중심의 무신 통신 프로토콜 지원을 계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