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 '뿌리'에서 '경제 열매'로

뿌리기업과 수요기업 보유-필요 뿌리기술 연계

기사입력 2014-09-02 01:34:0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 '뿌리'에서 '경제 열매'로



[산업일보]
산업통상자원부는 '2014년 뿌리산업 주간'행사를 1일부터 3일까지 일정으로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 중이다.

행사는 뿌리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자와 뿌리기술 경기대회 입상자 등에 대한 포상, 뿌리산업인과 예비 뿌리기술인들에 대한 격려, 뿌리기업과 수요기업의 보유-필요 뿌리기술을 연결시켜 서로의 기술협력을 이끄는 내용으로 진행한다.

'뿌리산업 주간'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행사로 서울공고·부천공고·전북기계공고·포항제철공고 등 4개 고등학교에서 ‘산업의 뿌리에서 경제의 열매로’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첫날 1일에는‘뿌리산업 업계 종사자들의 사기진작 과 격려’를 주제로 뿌리기업 명가, 뿌리기술 경기대회 유공자·시상자 등에 대한 포상과 시상 수여식, 뿌리산업 관련 산․학․연 관계자들이 함께 모여 친목을 도모하는 ‘뿌리산업인의 밤’ 행사가 열렸다.

이날 개회식 행사에서는 이관섭 산업통상자원부 차관, 이영수 생산기술연구원 원장, 박순황 금형조합 이사장 등 6대 조합 이사장, 예병준 주조공학회 학회장 등 6대 뿌리기술 학회 회장, 경상대학교 권순기 총장 등 3개 뿌리기술 전문대학원 총장 등 뿌리산업 관련 1,00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했다.

대를 이어 가업계승을 통해 뿌리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뿌리기업 명가‘에는 ㈜삼진엘앤디(대통령표창), ㈜일지테크, 화천기공㈜, ㈜새한진공열처리를 선정했다.

뿌리기술 경기대회 수상자는 기업부문에서는 대통령상을 수상한 ㈜영풍열처리 등 47개사, 개인부문에서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한 류나연씨 등 150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공로상에는 한국폴리텍2대학 유인선 교수를 등 8명이 받았다.

2일에는 ‘뿌리산업의 동반성장을 위한 교류의 장’을 주제로 뿌리기업·수요기업의 기술협력 양해각서(MOU)체결식, 뿌리산업 기술협력 포럼 및 뿌리기술상담회(커넥트), 뿌리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정부지원정책과 사업 설명회, 무료상담(컨설팅) 등을 진행한다.

기술협력 양해각서(MOU)체결식에서는 보유 뿌리기술과 수요 뿌리기술이 연결이 된 3개의 뿌리기업·수요기업 쌍이 참여해, 뿌리기업-수요기업이 서로 기술지원, 정보공유, 마케팅지원 등 기술협력에 관한 내용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공기청정기 오염도 감지 센서용 사출 기구물 기술 협력에서부터 플렉시블 전선관용 스트레이트 호환형 PC 소재 커넥트 기술등 뿌리산업까지 뿌리기업 보유기술·수요기업 필요기술끼리 정보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상호 협력을 유도할 수 있는 ‘뿌리기업-수요기업의 기술 협력’을 보다 체계화 한다.

산업1부 홍보영 기자입니다. 국내외 무역과 로봇, IoT, 기계·금형산업에 대한 참 소리를 전합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