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컴퓨웨어(대표 서진호, www.compuware.co.kr)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 및 사용자 패턴 분석 솔루션인 ‘컴퓨웨어 APM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 무료 버전(Compuware APM Mobile Application Monitoring Free Edition)’을 공개했다.
이번 버전은 업계 최초의 네이티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Native Mobile Application)을 위한 무료 모바일 성능 관리 툴로 단일 관리 플랫폼 상에서 성능 및 충돌로 인한 오류, 사용 패턴 분석 등이 가능하도록 통합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사용자의 사용자 경험 및 성능, 패턴 등에 대한 보다 광범위하고 종합적인 정보를 확보할 수 있다.
컴퓨웨어가 이번에 공개한 무료 모바일 성능 관리 솔루션은 단 몇 분 이내에 구축이 가능하며, 모바일 개발, 테스팅, 운영 환경에 대한 심도 깊고 의미 있는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비즈니스에 중요한 네이티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과 사용을 최적화하고 솔루션에 발생한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따라서 고객들은 지역 및 통신사 등 다양한 분류 기준에 따른 성능을 코드 수준으로 분석함으로써 최종 사용자의 반응 및 다양한 오류에 대한 통찰력을 즉각적으로 확보할 수 있다.
엔터프라이즈 매니지먼트 어소시에이츠(Enterprise Management Associates)에서 애플리케이션 관리 부문을 총괄하는 줄리 크레이그(Julie Craig) 리서치 디렉터는 “컴퓨웨어가 새롭게 선보이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 무료 버전은 업계 유일의 가장 강력한 모바일 툴로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에 발생하는 클라이언트 단의 사소한 문제까지도 빠르고 정확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높은 가시성을 제공한다. 모든 규모의 모바일 개발 프로젝트에 적용 가능한 이 솔루션은 성능 및 충돌, 사용 분석을 통합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 운영자가 이슈 해결에 대한 우선순위를 정확하게 결정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무료 버전의 발표는 컴퓨웨어의 모바일 프리미엄 전략의 중요한 한 걸음으로써, 고객들에게 보다 높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컴퓨웨어 모바일 성능 관리 솔루션은 SaaS(Software As a Service)형식과 온프레미스 옵션으로 제공된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가용성, 사용 패턴에 대해 전체 사용자 인터랙션(동작) 및 트랜잭션을 제공하고 네이티브 모바일, 모바일 웹, 웹 애플리케이션 등 고객들이 사용하는 전체 모바일 환경 상의 모든 터치 포인트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한다.
또한 단일 솔루션에서 네이티브 iOS 및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충돌, 사용에 대한 모니터링을 지원할 뿐 아니라 독보적인 스마트 분석 대시보드를 통해 웹 및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실제/가상 사용자별 애플리케이션 방문 연관성 데이터를 제공한다.
컴퓨웨어의 APM 사업부의 제품관리를 총괄하는 스티브 택(Steve Tack) 부사장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대중화는 기업 비즈니스의 지평을 변화시켰다. 최근 고객들은 단순히 문제를 식별하고 사용을 추적해 성능을 최적화 시키는 것만으로는 만족하지 않는다”며 “컴퓨웨어는 개발과 운영 및 경영 부서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단일 모바일 APM 솔루션을 통해 충돌과 성능, 비즈니스 분석을 통합함으로써 고객들의 수요에 정확히 부응하는 제품을 제공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