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월드IT쇼 2017, 4차 산업혁명·IT 기술을 실감한다!
김원정 기자|sanup20@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월드IT쇼 2017, 4차 산업혁명·IT 기술을 실감한다!

ITRC 포럼·글로벌 ICT 전망 컨퍼런스·연구성과 발표…다양한 콘텐츠 갖춰

기사입력 2017-05-20 17:52:3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월드IT쇼 2017, 4차 산업혁명·IT 기술을 실감한다!

[산업일보]
한국 IT 기술의 현주소를 짚어보고 앞으로의 발전방향을 전망해 볼 수 있는 월드IT쇼 2017(World IT Show 2017, 이하 월드IT쇼)이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코엑스 A, B, C홀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월드IT쇼는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국내 IT 관련 최대 규모 전시회다.

월드IT쇼는 ‘모든 것을 변화시키는 ICT(Transform Everything)’ 라는 주제를 가지고 5개 큰 카테고리로 나뉘어 전시된다. △모바일 분야의 스마트폰, 태블릿PC, VR(가상현실) 및 AR(증강현실), 디지털 방송 장비, △사물인터넷(IoT), 드론, 스마트카 등 IT 융합기술,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분야 IT 서비스와 장비, △소프트웨어와 디지털 콘텐츠, 3D, 인공지능(AI)기술, △산업용 전자제품 등이다.

커브드 UHD와 NOTE4를 선보이는 삼성전자, 울트라 올레드TV, G3 및 G Watch R을 선보이는 LG전자, 스마트 플랫폼·라이프웨어·커머스 플랫폼을 소개하는 SK텔레콤, 5G·VR·드론·IoT를 전시하는 KT 가 참여한다.

대기업뿐만 아니라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으로 해외 IT전시회를 통해 먼저 인정받은 중소·벤처기업, 스타트업의 다양한 신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지난 CES 2017에서 ‘휴대용 메디컬센터’로 ‘피트니스&테크놀로지’ 부분 혁신상을 수상한 웨어러블 헬스기기 업체 ‘파트론’을 비롯해 MWC 2017에서 유럽 언론들이 먼저 주목한 IoT 기반의 모듈러 로보틱스 스마트토이를 선보이는 ‘스마트웰니스’, 몇 번의 클릭만으로 일반인도 손쉽게 나만의 맞춤 증강현실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오리얼메이커’를 선보이는 ‘버넥트’ 등 다양한 ICT 융합 제품이 전시된다.

대학ICT연구센터의 연구 성과물 및 보유기술을 선보이는 ‘ITRC 포럼 2017’도 함께 개최돼 주목된다. 대학ICT연구센터에 따르면, 센터 내의 우수 R&D 성과물과 창의자율과제 우수사례를 공유해 연구역량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기업·대학 간 네트워킹, 리쿠르팅 페어 등을 추진하여 산업체 연계를 도모할 예정이다.

특히 단국대학교의 ‘웨어러블 Thinking 연구센터’에서는 IoT에 기반해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재활 및 인지능력 향상 웨어러블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순천향대학교의 ‘웰니스 코칭 서비스 연구센터’에서는 ICT를 활용한 다양한 건강관리 플랫폼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세종대학교의 ‘모바일 가상현실 연구센터’에서는 VR 기술을 활용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더불어 ICT R&D 성과를 살펴볼 수 있는 ‘기술사업화 페스티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열린다.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제4차 산업혁명과 관련한 ‘글로벌 ICT 전망 컨퍼런스’, ‘마켓이슈 워크샵’, ‘실감미디어 성공사례 발표회’ 등 관련 컨퍼런스·세미나가 진행된다.

월드IT쇼 행사 관계자는 “올해는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해 국내 최신 ICT 연구 성과 및 신제품을 알리고 참가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전시 규모 및 컨퍼런스 내용을 더욱 확대했다”며 “이번 월드IT쇼를 통해 글로벌 ICT 이슈를 공유하고 미래의 비즈니스 기회를 전망하는 자리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개막식에는 코엑스 C홀 입구에서 이번 행사를 주관한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을 비롯해, 공동 주관 기관 대표 등이 개막 이벤트로 테이프 커팅식과 ‘대한민국 멀티미디어기술대상 시상식’ 등이 개최된다.
다아라 온라인 전시관 GO
제조기업 강국이 되는 그날까지, 공장자동화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뉴스를 기획·심층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