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로보월드] 롤테이너 끄는 소형 창고용 물류 로봇
조해진 기자|jhj@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로보월드] 롤테이너 끄는 소형 창고용 물류 로봇

(주)힐스로보틱스, ROBOTWORLD 2022서 물류 로봇 및 안내 로봇 전시

기사입력 2022-10-30 13:07:1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주)힐스로보틱스(구 힐스엔지니어링)가 ‘2022 로보월드(ROBOTWORLD 2022)’에서 소형 창고를 타깃으로 해 중소기업에 적합한 자율주행 물류 로봇과 안내 로봇 등을 전시했다.

[로보월드] 롤테이너 끄는 소형 창고용 물류 로봇
롤테이너 이송하는 물류 로봇

힐스로보틱스의 이승민 선임연구원은 로로봇에 대해 “노선을 자유롭게 셋팅할 수 있고 롤테이너와 연결해 물류 창고 등의 물건을 옮길 수 있는 형태의 물류 로봇”이라며 “로봇의 몸체에 물건을 싣는 것이 메인 형태였으나, 큰 물건들은 로봇 위로 올리기 힘들다보니 롤테이너를 끌어 이동시키는 콘셉트로 목표를 잡았다”고 말했다.

80kg 중량의 무게를 이동시키는 것까지 테스트를 진행했으나 더 무거운 중량을 나르는 것도 가능할 것이라고 한 이 선임연구원은 로봇과 롤테이너의 연결 부분을 계속해서 최적화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 물류 로봇이 대형 창고를 기준으로 제작된 다른 물류 로봇과 달리, 소형 창고를 메인 타깃으로 잡고, 중소기업 등에 초점을 맞춰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을 덧붙였다.

[로보월드] 롤테이너 끄는 소형 창고용 물류 로봇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안내 로봇

힐스로보틱스가 선보인 또 다른 로봇은 안내 로봇으로 실제 고양 어린이박물관에서 사용하고 있는 로봇이다. 지정된 구역에서 루트를 정해주면, 일정 지점에 도착해 박물관의 내용을 설명해주는 시스템으로,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로봇 디자인에도 신경을 썼다.

이 선임연구원은 “안내 로봇은 다양한 형태가 있으며, 로봇이 소개하는 콘텐츠를 개량하는 방향으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로보월드에서 힐스로보틱스는 인도네시아 로봇기업 쓰라이브(Thrive)와 로로봇 및 자율주행 물류 로봇 운영 플랫폼인 ‘솔로몬(Soloman)’에 대한 인도네시아 지역 유통(Distributor) 계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힐스로보틱스는 본격적으로 세계 4위 인구대국 인도네시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

[로보월드] 롤테이너 끄는 소형 창고용 물류 로봇
좌측부터 브라이트 코퍼레이션 에디(Eddy) 대표이사, 힐스로보틱스 박명규 대표(사진제공=힐스로보틱스)

일본 무역상사 이토추그룹의 조인트벤처로 탄생한 브라이트 코퍼레이션(Bright Corperation) 그룹의 관계사 Thrive는 인도네시아에서 다양한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중견기업이다. 두 기업은 중장기적으로 인도네시아 로봇산업 확장을 위해 긴밀한 상호 협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Bright Corperation의 에디(Eddy) 대표이사는 “쓰라이브는 CES 이노베이션 어워즈를 수상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힐스로보틱스와의 긴밀한 사업협력 및 단계적 기술이전을 통해 인도네시아 시장의 영향력 있는 산업용 로봇 공급업체로 성장해 갈 것”이라고 협력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4차 산업혁명 시대, 산업전시회와 기업의 발전 양상을 꼼꼼히 살피며 현장의 목소리를 듣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