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DS, 3D 카메라Ensenso(인센소) S 시리즈 공개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IDS, 3D 카메라Ensenso(인센소) S 시리즈 공개

컴팩트한 제품 크기와 합리적인 가격 제시

기사입력 2021-07-28 11:14:4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IDS, 3D 카메라Ensenso(인센소) S 시리즈 공개


[산업일보]
독일의 산업용 카메라 전문기업인 IDS에서 빠르고 쉽게 통합이 가능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의 산업용 3D 비전 Ensenso(인센소) S시리즈를 공개했다.

컴팩트한 크기, IP65/67 보호등급의 아연 다이캐스트 하우징과 인공지능(AI) 지원을 통한 3D 레이저포인트 삼각측량 기능을 갖춘 Ensenso S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활용이 가능하며 주변 조명이 약한 환경에서도 강력한 3D 데이터를 제공한다.

Ensenso S10 모델은 1.6MP의 Sony 센서가 장착되었으며, 60°의 시야(FOV) 및 0.5~3m의 작동범위를 갖추고 있다. 또한 협대역(narrow-band) 적외선 레이저 프로젝터는 레이저 기반 3D 방식으로 작동하여 촬영이 어려운 표면이나 조명이 약한 환경에서도 고대비 도트패턴을 생성한다.

인공지능은 투영된 위치를 찾고 레이저 포인트를 고르게 할당해 신뢰성과 정확도가 높은 3D 데이터를 생성한다. 50cm의 물체와의 거리에서, 최대편차는 0.6mm에 불과하다. Ensenso S10 3D 시스템은 일관된 고품질 및 고해상도로 초 당 최대 20개의 포인트 클라우드를 달성한다.

EnsensoSDK는 다양한 물체를 안전하게 그립하거나 로봇 및 UAV의 충돌을 방지하기 위해장애물을 감지해야 하는 많은 어플리케이션과 빠르고 쉽게 통합된다. 따라서 Ensenso S10 은 로봇 또는 농업분야 뿐만 아니라 물류자동화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하다. 특히 가격에 민감하거나 대형 프로젝트에서도 산업용 3D이미지 프로세싱을 활용할 수 있다.
3홀
계측·시험·측정기, 3D
GO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