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쌍눈매교정수술, 비용·후기와 함께 전문의 숙련도 확인해야
산업일보|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무쌍눈매교정수술, 비용·후기와 함께 전문의 숙련도 확인해야

기사입력 2020-05-20 16:32:2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무쌍눈매교정수술, 비용·후기와 함께 전문의 숙련도 확인해야

우리나라 50대 이상 2명 중 1명은 안검하수 증상을 호소하고 있다. 안검하수는 눈꺼풀을 들어 올리는 근육의 힘이 약해져서 동공이 눈꺼풀에 가리는 모습을 말한다. 선천적인 원인이 대다수이지만 노화나 외상, 염증에 의해 발생하기도 한다.

안검하수 증상이 있으면, 얼굴 전체의 이미지가 답답해 보이고 다소 흐리멍덩한 인상을 줄 수 있어 긍정적이기보다는 부정적인 이미지로 비춰지기 쉽다. 증상이 심하면 머리 바로 위에 위치한 물체가 잘 보이지 않아 얼굴과 턱을 젖혀 봐야 하는 불편함을 겪기도 한다.

안검하수 환자들 가운데는 쌍꺼풀수술을 통해 안검하수를 해결하려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쌍꺼풀수술을 한다고 눈뜨는 근육이 교정되는 것은 아니며, 눈매 개선 효과를 보지 못해 재수술을 받는 사람도 있다.

안검하수는 눈매교정을 통해 근육의 장력을 조절해야 크고 또렷한 눈매가 될 수 있다. 안검하수 눈매교정 수술방법은 크게 절개 눈매교정, 비절개 눈매교정으로 나뉘며, 쌍꺼풀을 보이게 혹은 보이지 않게 무쌍느낌으로도 교정 가능하다.

쌍꺼풀 없이도 특유의 분위기로 개성을 살리는 연예인들이 주목 받으면서 ‘무쌍’의 매력이 떠오르게 되었고, 특히 남성들은 쌍꺼풀이 보일 경우 수술한 티가 나고 부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어 무쌍 느낌을 많이 선호하는 추세다.

무쌍눈매교정이란 말 그대로 쌍꺼풀이 안 보이는 눈매교정을 말한다. 실제 쌍꺼풀라인이 있지만 티가 나지 않을 만큼 작은 속쌍꺼풀이 있게 수술 할 수도 있으며, 아예 쌍꺼풀 없이 눈매교정만 가능한 경우도 있다.

남자뿐만 아니라 여자들도 무쌍눈매교정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러나, 너무 유행만을 따라 수술하다 보면 자칫 본인의 개성을 잃어버릴 수도 있어 유의해야 한다.

인터넷상에서 무쌍눈매교정 비용, 후기, 수술 전후 사진만을 보고 병원을 선정한다면 불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반드시 전문성형외과에서 충분한 상담을 한 후에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 또한, 개개인마다 눈꺼풀 내부의 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쌍꺼풀 풀림 현상이나 비대칭 등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도움말: 미호성형외과 윤석호 원장
다아라 온라인 전시관 GO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