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Korea Pack 2018]리팩, HMR시장 겨냥한 로터리 자동포장기계 선보여
김원정 기자|sanup20@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Korea Pack 2018]리팩, HMR시장 겨냥한 로터리 자동포장기계 선보여

51년 고집으로 신뢰성·전문성 키워…스마트공장 대응한 통신 가능한 장비라인 구축

기사입력 2018-04-30 13:08:2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국, 찌개 등을 간편하게 데우기만 하면 먹을 수 있는 가정간편식(HMR : Home Meal Replacement) 시장과 마스크팩 등의 미용 시장의 확대, 여기에 인건비가 상승하면서 자동 포장기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로타리 자동 포장시스템 전문 기업 리팩(LEEPACK)은 다변화되고 새롭게 커지는 시장의 변화를 민감하게 파악하고 코리아팩(KOREA PACK) 2018에 포장속도를 높이고 포장용기의 밀폐력을 향상시킨 제품을 소개했다.

리팩은 1967년 한국전자공업에 뿌리를 두고 1986년 로터리 자동포장기계를 출시한 이래 꾸준히 전문성을 향상시키며 올해로 51주년을 맞이했다. 현재 리팩은 세계 30여 개국에 대리점을 두고 60여 개국으로 수출하고 있다. 특히 미국시장에서는 매년 성장을 지속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인건비 상승, 4차 산업혁명, 스마트공장에 발맞춰 통신이 가능하고 상위시스템과 연동되는 로터리 자동포장기계를 찾는 수요에 대응하면서 지속적인 매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Korea Pack 2018]리팩, HMR시장 겨냥한 로터리 자동포장기계 선보여
리팩 이상건 상무이사


리팩 이상건 상무이사는, “로터리 자동 포장기계의 시장 적용 분야를 지속적으로 넓혀가고 있다. 기존 주력 시장인 제약 분야에서 HMR시장, 소량 파우치형태의 음료 포장시장, 마스크팩 등 미용 시장 등으로 로터리 자동포장기계 수요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HMR시장의 경우, 기존에는 혼밥족, 싱글족 등이 주구매자였다면 최근에는 3~4인 가정에서도 김치찌개, 곰탕 등의 HMR을 찾는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이 분야의 시장 성장에 힘입어 로터리 자동포장기계 수요도 동반 상승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사용자들은 파우치의 완전한 밀폐로 내용물의 변질을 사전에 막을 수 있는 안정성과 청결성, 그리고 속도에 대한 부분을 요구하고 있다. 즉 고품질 제품에 대한 요구가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어서 이에 대응하기 위한 사전 비전검사 및 실링에 대한 부분을 강화한 제품들을 이번 전시회에 출품했다”고 덧붙였다.

리팩은 코리아팩 2018에서 3종의 로터리 자동포장기계의 데모를 진행했다.

리팩 이상건 상무이사는, “HMR 시장을 타깃으로 공급하고 있는 RD318은 독일 기업의 초음파실링기(sealing)를 함께 연동시킨 2열식 기종으로 밀폐력을 향상시켰으며, 소형 음료 포장 시장을 대응한 고속형 듀플렉스는 분당 100~120개를 포장 할 수 있는 제품으로 관련 시장이 앞으로 점점 더 커지고 있어서 향후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된다. 또한 1렬식 로터리 자동포장기 RT110은 적재방법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제품이다”고 소개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