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우전기, 차별화된 브레이크 모터 선보여

중동 및 동남아시아 바이어와 공급 계약 진행 중

정우전기, 차별화된 브레이크 모터 선보여
정우전기(주) 과장 원종후


[산업일보]
‘품질, 납기, 가격에 강한 회사, 경쟁력을 갖춘 기업’을 모토로 하고 있는 정우전기(주)가 ‘2016국제자동화정밀기기전(KOFAS 2016)에서 다양한 제품군들을 시연해보였다.

산업용 전동기를 생산하는 정우전기는 6일부터 9일까지 일정으로 열리는 KOFAS 2016을 통해 브레이크 모터를 선보였다.

정우전기 관계자는 “표준 사양의 모터에 미키풀리 브레이크를 적용해 호환성 및 내구성을 크게 향상시켰고 0.4㎾~7.5㎾까지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며 “다년간의 연구개발로 모든 산업분야에서 사용가능한 브레이크 모터를 개발 완료했다”고 말했다.

이어 “브레이크 모터는 고객사에서 모터와 브레이크를 결합해 사용하는 번거로움과 표준화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정우전기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했다”고 덧붙였다.

정우전기, 차별화된 브레이크 모터 선보여


2018년 10월부터 적용되는 효율관리기자재 운영규정에 따라 37㎾ 이하 모터는 기존 고효율(IE2) 산업용 모터 생산·판매가 전면 금지돼 효율이 더 높은 프리미엄(IE3)급으로 대체해야 되는 상황이다.

정우전기는 일찌감치 프리미엄(IE3)급 모터 대부분을 개발 완료해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11㎾까지 생산하는 라인업을 18.5㎾까지 확충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전사적 자원관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자 독일에 본사를 두고 있는 SAP ERP 프로그램을 도입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춰 나가고 있다”며 “올해 말까지 본사 확장 이전을 목표로 공사 중에 있다”고 언급했다.

또한 “전 세계적인 유통망 구축을 위해 해외전시회도 참가하고 있으며 최근 중동 및 동남아시아 바이어와 공급계약을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박혜선 기자 phs85@kidd.co.kr

MICE부 박혜선 기자입니다. 산업관련 전시회가 열리는 곳이면 어느 곳이든 발 빠르게 찾아갑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