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MAF] 정우전기㈜, 장인정신의 자세로 모터 세계의 넘버원을 이룬다

[KOMAF] 정우전기㈜, 장인정신의 자세로 모터 세계의 넘버원을 이룬다

[산업일보]
정우전기㈜(http://www.jem21.net/, 이하 정우전기)가 지난 10월 28일부터 31일까지 열렸던 ‘2015 한국기계전(Korea machinery Fair 2015, 이하 한국기계전)에서 자사의 주력 전동기들을 출품해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1998년에 설립된 정우전기는 20년 가까운 세월 동안 ‘모터’라는 외길만을 걸어온 회사로, 특히 다년간의 연구개발에 의해 완성된 단상유도 전동기는 국내 최초로 고효율 인증을 획득하며 그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KOMAF] 정우전기㈜, 장인정신의 자세로 모터 세계의 넘버원을 이룬다

이번 전시회에 출품된 Horizontal-Vertical 삼상유도전동기는 냉각방법 개선, 고정자의 고점적율 권선 등의 신기술 적용으로 저손실, 높은 경제성이 특징인 제품이다. 게다가, 소형 경량화를 실현해 사용에도 용이하고, 보수 및 점검 등의 유지성도 간편하다.

Horizontal 삼상유도전동기는 낮은 온도상승, 고절연재료 사용으로 권선수명을 연장시킨 제품이다. 우수한 절전 효과와 긴 수명, 고효율성이 장점이다. 또한, Vertical-삼상유도전동기는 고토오크 특성의 뛰어난 기동력, 정밀 가공에 의한 저진동과 저소음, 진공함침에 따른 내환경성의 탁월함 등을 두루 갖춘 우수한 제품이다.

Vertical-기동운전형 단상유도전동기도 고정자의 고점적율 권선 등의 신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 경제성, 편의성이 탁월하고, 유지 보수가 용이하다. 아울러, Horizontal- 기동운전형 단상유도전동기는 다년간 연구개발에 의한 설계와 신기술 적용된 제품으로 부하율을 줄여 기동력이 뛰어나고, 에너지 손실이 적은 게 특징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정우전기는 Brake 모터에 주안점을 두며 행사를 진행했는데, 이는 일본의 미키골리 브레이크를 사용해 브레이크의 신뢰도를 한층 강화시킨 제품이다.

또한 정우전기는 한국기계전뿐만 아니라 상하이 국제 기계전시회, 2016년 독일 하노버, 미국 시카고 등의 각종 세계 전시회와 시장 개척단에 참여해 중국, 일본, 미국 등에 수출을 준비할 예정이라고 한다.

전시회를 마무리하는 과정에서도 참관객들 사이에서는 타회사와 정우전기 제품을 비교하는 문의가 계속 이어졌는데, 가격과 효율성에 대한 입 소문을 듣고 기존 제품의 대체제로서의 가능성을 찾으려는 고객들이었다.

정우전기 관계자는 전시회를 정리하며 “앞으로도 제품 하나 하나 열과 성을 다하는 장인정신의 자세로 보다 뛰어나고 우수한 제품을 제작해, 모터의 세계 품질 넘버원을 이루겠다”라며 글로벌 시장을 향한 포부를 밝혔다.
박혜선 기자 phs85@kidd.co.kr

MICE부 박혜선 기자입니다. 산업관련 전시회가 열리는 곳이면 어느 곳이든 발 빠르게 찾아갑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