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World Best] 몰리테크, 진공펌프오일로 세계시장 노린다
홍보영 기자|papersong@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World Best] 몰리테크, 진공펌프오일로 세계시장 노린다

‘MOLYVACUUM ’으로 국내 표준 제시

기사입력 2015-01-27 01:04:5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World Best] 몰리테크, 진공펌프오일로 세계시장 노린다
몰리테크 이 재 석 대표


[산업일보]
기초학문의 미진은 한 국가의 기술 경쟁력을 약화시키는 결과를 초래하기도 한다. 국내 화학분야가 대표적인 예다. 선진국에 비해 기초화학학문이 발달하지 않은 한국은 윤활유 제조 기술력이 현저히 떨어질 수밖에 없다. 이 때문에 고객층도 다양하고 규모가 큰 국내 윤활유 시장을 고스란히 해외 기업에 내주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펌프의 성능을 좌지우지하는 진공펌프오일은 품질이 중요한 경쟁력이 된다. 몰리테크의 이재석 대표는 “유독 품질과 기술력이 중시되는 진공펌프오일의 경우, 영국 에드워드사와 일본, 두 회사 제품이 한국 시장을 잠식하고 있는 상황이다. 펌프오일계의 황소개구리인 셈”이라고 지적했다.

이런 상황을 안타깝게 여긴 이 대표는 국내 기술력으로 수입제품의 품질을 뛰어넘는 제품을 만들어보자고 다짐했다. 그는 “약 3년에 걸쳐 진공펌프오일을 개발했다. 경유를 끓여 추출한 것으로 이물질이 전혀 없는 초고순도 오일”이라며 “수백 번의 자체테스트와 필드테스트까지 거쳐 국내 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일본 제품보다 우수한 결과 값을 얻었다”고 언급했다.

몰리테크의 진공펌프오일 ‘MOLYVACUUM ’과 일본 M사 제품을 비교 테스트한 결과, 205℃에서 24시간 가열했을 경우, 일본 제품은 Vapor 현상이 발생하고 카본(Carbon) 잔류량이 형성돼 오일 유동성이 사라진 반면, ‘MOLYVACUUM ’은 Vapor 현상이 없었으며, Vapor에 의한 카본이 적게 발생했고 오일도 굳지 않았다.

또 상온에서 48시간 방치했을 때, 이 제품은 물과 오일의 유수분리 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났다. 진공펌프용 오일은 물이 가라앉지 않으면 펌프가 부식되거나 수증기가 발생해 진공상태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펌프 안에 수분이 유입될 것을 대비, 물과 오일이 분리돼야 한다.

온도에 따른 진공도테스트에서도 온도에 따른 안정적인 진공도를 보였다. 실험 결과 일본 제품은 67℃에서 진공도가 떨어졌으나, 몰리테크 제품은 85℃에서 떨어졌다.

이 대표는 “그동안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국 에드워드사의 진공펌프를 작동시킬 수 있었던 오일은 에드워드사와 일본의 마쓰무라사 제품뿐이었으나, 이제 몰리테크 제품이 하나 더 추가됐다”며 자부심을 드러냈다.

실제 영국의 진공펌프에 ‘MOLYVACUUM ’를 넣고 냉각기를 작동하지 않은 상태에서 실험해본 결과, 진공도가 안정적으로 낮아졌으며 온도가 올라가도 연기가 나지 않는 것을 확인했다. 기존 국내 기술력으로 얻어낸 첫 쾌거다.

몰리테크는 진공펌프오일뿐만 아니라, 열매체오일도 자체개발해 판매 중에 있다. 이 대표는 “그동안 수입제품을 대체할 만한 품질의 열매체오일이 전무한 상태였다”며 “우리가 개발한 열매체 오일은 물보다 열전도 속도가 3배나 높으면서도 증기압은 낮다”고 자랑했다.

그는 “한정된 에너지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사용할 것인가가 국가적 이슈”라며 “품질이 뛰어난 고효율의 오일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김포시에 위치한 골든밸리 2차 산업단지에 공장 부지를 분양받고 9월 기공식을 목표로 설계까지 거의 마친 상태다.

이 대표는 “자체개발한 진공펌프오일과 열매체오일을 국내를 넘어서 전 세계로 수출하는 것이 목표”라며 “공장을 증축하는 것도 수출을 위한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이재석 대표가 개발한 진공펌프오일은 국내 진공펌프오일의 표준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또 수입제품과 비교했을 때 성능은 우수하면서도 가격은 60%나 낮췄다는 점에서 세계시장에서도 경쟁력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 그는 산업인들에게 “불황이 지속되고 있는 어려운 상황을 모두 지혜롭게 극복하기를 바란다”며 “다른 사람과 비슷한 수준의 기술력으로는 승부를 볼 수 없다. 가장 먼저 기술력을 갖춰야 한다. 실력의 밑바탕위에 지혜와 확고한 신념을 세운다면 아무리 어려운 상황도 돌파할 수 있을 것”이라고 격려했다.

[World Best] 몰리테크, 진공펌프오일로 세계시장 노린다
몰리테크의 진공펌프오일 ‘MOLYVACUUM ’

산업1부 홍보영 기자입니다. 국내외 무역과 로봇, IoT, 기계·금형산업에 대한 참 소리를 전합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