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확한 자산식별 없이 보안 적용하면 ‘사상누각’될 수 있어”
김원정 기자|sanup20@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명확한 자산식별 없이 보안 적용하면 ‘사상누각’될 수 있어”

엑소니어스, 한국시장 진출 공식화

기사입력 2022-09-20 16:54:3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사이버보안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면서 자산관리에도 보다 가시화되고 체계적인 보안 요구가 커지고 있다.

사이버보안 자산 인텔리전스 플랫폼 전문업체인 엑소니어스(AxoniusX) 코리아는 20일 서울 삼성동 소재 코엑스인터컨티넬탈호텔에서 한국 시장 진출을 공식 발표했다.

2017년 설립한 이 회사는 지난해 10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비즈니스를 시작한 데 어어 올해 2월에는 한국에 지사를 설립했다.

이번 행사에는 엑소니어스 연구개발/솔루션 개발 자회사인 엑소니어스X(AxoniusX)의 아미르 오펙(Amir Ofek) CEO와 KY 웡(KY Wong) APAC 세일즈 담당 부사장, 그리고 정선일 한국지사장 등이 참석했다.
“명확한 자산식별 없이 보안 적용하면 ‘사상누각’될 수 있어”
엑소니어스 연구개발/솔루션 개발 자회사인 엑소니어스X(AxoniusX)의 아미르 오펙(Amir Ofek) CEO

아미르 오펙 CEO는 “설립 5년 차로, 올해 시리즈 E 라운드 투자를 비롯해 총 3억 9천500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하며 가능성을 인정받은 유니콘기업”이라고 엑소니어스에 대해 소개했다

이어 “제조, 통신, 미디어 등 다양한 산업군에 속한 고객사의 공통적인 니즈는 보안 자산의 관리, 자산과 관련된 인프라에 대한 관리”라며 “최근 수년에 걸쳐 보안 관제의 복잡성이 커지고 관련 제품과 자산의 숫자가 늘어나게 되면서 복잡성이 증가해 이를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 필요해졌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러한 복잡성을 간소화하면서 보안을 강화할 수 있는 제품으로 사이버보안 자산 관리 플랫폼(Cybersecurity Asset Management Platform)과 사스 관리(SAAS Management)에 대해 소개하며, 이 두 가지 제품이 하나의 플랫폼으로 구성된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르면, 사이버보안 자산 관리 플랫폼은 흩어져 있는 자신을 맵핑해 보안과 관련한 취약성이나 위험 등을 사전에 살펴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사스 관리플랫폼은 사스앱을 위한 제품으로 전체적으로 어떤 자산이 있고 어떠한 애플리케이션을 누가 어떤 용도로 사용하고 있는지, 구성은 어떻게 되어 있는지, 보안의 취약성은 어떤 것이 있는지 뿐만 아니라 라이선스 운영의 관점에서 비용을 최적화할 수 있는 방안도 찾을 수 있다.
“명확한 자산식별 없이 보안 적용하면 ‘사상누각’될 수 있어”
엑소니어스 코리아 정선일 대표

정선일 한국지사장은 “명확한 자산 식별 없이 보안을 적용하는 것은 마치 모래 위에 집을 짓는 것과 같다”라며 사이버 보안을 위한 자산식별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그는 기존 기업들의 자산식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점들을 언급하며, 엑소니어스는 600개 이상의 데이터 소스에 연결해 보안 갭(Gap) 및 보안 리스크 식별, 자산식별 자동화 및 액션 실행 등 핵심 전근 방법으로 한국시장의 사용자 니즈에 대응하며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제조기업 강국이 되는 그날까지, 공장자동화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뉴스를 기획·심층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