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일보]
글로벌 자동화 및 로봇 부품 전문 기업인 짐머그룹(ZIMMER GROUP)이 단순 잠금 메커니즘 적용한 새로운 툴체인저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MATCH end-of-arm-ecosystem에서 자주 사용하는 FWR의 잠금 기능으로 로봇의 움직임만을 이용해 간이보관소를 통해서 툴 교환이 가능하다. 이 같은 방식은 교환 작업을 할 때 굳이 에너지를 공급하거나 체인저를 활성화할 필요가 없다. 체인저를 통해 로봇과의 자동 결합, 해제할 수 있고, 연장 없이도 간편하게 교환할 수 있다.
새로운 FWR의 가능 적용 범위는 수동 교환부터 완전 자동화된 로봇셀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FWR을 자동 교환에 사용하는 경우, 나사 두 개만 풀면 수동으로 작동하는 것을 간단히 막을 수 있다. 이는 느슨해져 분리되는 현상을 막기 위해 방지하는 것이다.
짐머그룹 측은 이날 배포자료에서 '다양한 제품 라인의 에너지 엘리먼트를 FWR에 연결해 거의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툴체인저를 적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인터페이스로 신호를 전송하듯이 이미 갖춰진 에너지 엘리먼트를 사용할 수 있게 한다. 또한, 공기 및 진공 변속기는 이미 툴체인저에 포함돼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툴체인저는 EN ISO 9409-1에 따라 로봇 플랜지에 바로 설치할 수 있다. FWR 시리즈는 TKØ40부터 TKØ80까지 4가지 설치 사이즈로 제공되며, 중저 범위에서의 취급 중량을 다룬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