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비드,로봇암 3D 카메라 '2021 비전시스템디자인어워즈' 금상

지비드,로봇암 3D 카메라 '2021 비전시스템디자인어워즈' 금상

[산업일보]
3D 머신비전 카메라 회사 지비드가 지비드 투 (Zivid Two) 3D 컬러 카메라로 '2021 비전 시스템 디자인 어워즈 (Vision Systems Design Innovators Awards)'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머신비전 및 이미징 분야의 제품을 평가하는 비전시스템 디자인 어워즈의 수상 제품은 매년 독립적인 전문가 패널 심사위원에 의해 선정된다.

지비드의 CEO 토마스 엠블라 보네루드(Thomas Embla Bonnerud)는 "이 상은 로봇암 위에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지비드 투 3D 카메라의 공로를 인정하는 것"이라며, "지비드 투는 초소형, 초경량의 견고한 고화질 산업용 3D 카메라를 필요로 하는 자동화 산업 고객을 위해 제작됐다"고 말했다.

더 빠른 처리량과 로봇 사이클 타임을 요구하는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에서 지비드 투는 100 ms안에 2백만 개 이상의 개별 포인트로 이루어진 장면을 고화질로 캡처할 수 있다. 이는 6-9초의 사이클 타임을 요구하는 광범위한 빈피킹, 피스피킹, 머신텐딩 작업에 적합하게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카메라는 산업용 로봇 또는 협동 로봇암에 장착 할 수 있어 유연성 및 가동성을 높인다. 이 카메라는 보정 정확도를 위해 로봇 작동 중 가속, 감속 및 비상정지를 견딜 수 있도록 설계 됐으며, IP65 등급을 받아 5G 충격을 견디며 0 ~ 45ºC의 온도 범위에서 작동할 수 있다.

지비드 3D 카메라를 사용 중인 콜렉터 디지털(Kolektor Digital)의 KoCo로봇 개발책임자 로버트 베벡(Robert Bevec)은 "지비드 투는 KoCo로봇에서 요구하는 이미지 해상도와 이미지 캡처 시간을 충족시켰다"며 "이번 비전 시스템 디자인 어워즈 수상은 산업용 3D 카메라를 로봇암에 장착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하는 것이기에 더욱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3D 카메라의 로봇암 장착을 단순화 하기 위해 지비드는 경량 3D 카메라 액세서리도 출시했다. 액세서리는 산업로봇과 협동로봇을 위한 카메라 브래킷, 온암 마운트, 보호 케이지, 데이터 및 전원 케이블 등으로 구성된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