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토즈, 대만 SaaS기업 KDAN Mobile 지분투자로 최대주주 등극

PEF 설립, 대만 글로벌 모바일 PDF 전문기업 'KDAN Mobile'에 투자

다토즈, 대만 SaaS기업 KDAN Mobile 지분투자로 최대주주 등극

[산업일보]
다토즈(대표 김연수)가 모바일 PDF 업계 1위인 대만의 SaaS 전문기업 'KDAN Mobile'(케이단모바일/이하 KDAN) 투자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투자금액은 86억원 규모이며 KDAN의 단일 주주로는 최대주주가 된다. 주요 LP로는 네이버클라우드, 신한캐피탈 등이 참여했다.

‘KDAN’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출신인 Kenny Su 대표가 2009년에 대만에서 설립한 회사로, 모바일 PDF 솔루션, 전자서명솔루션, 모바일 애니메이션 솔루션 등의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다토즈는 KDAN이 글로벌 모바일 SaaS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적극적으로 경영자문과 재정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며, 이미 한국에서는 한글과컴퓨터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KDAN의 전자서명 기술과 서비스를 한국형으로 개발해 올해 하반기 한국시장 런칭을 준비 중이다.

다토즈 김연수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모바일 PDF 및 SaaS 기술 분야라는 신시장에 진출 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고, 다토즈의 글로벌 네크워크를 통해 KDAN과 시너지가 나는 미국, 유럽 기업들과의 파트너십 강화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중장기 성장전략으로 M&A를 통한 IPO도 3년 내 가능하도록 준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투자는 단순 투자가 아닌 KDAN 경영참여 조건으로 다토즈의 김연수 대표가 이사회 멤버이자 Global Investment Officer(글로벌투자책임자)로 참여해 KDAN의 글로벌상장을 직접 리드할 계획이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