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케이 해운, ABB 터보차징 엔진 진단 신규 소프트웨어 적용

선대용 ABB Ability™ Tekomar XPERT로 엔진 최적화 및 배기가스 모니터링 향상

티케이 해운, ABB 터보차징 엔진 진단 신규 소프트웨어 적용

[산업일보]
세계 최대의 해양 에너지 운송기업 티케이 해운(Teekay)이 수에즈막스(Suezmax), 아프라막스(Aframax) 54대 탱커선에 신규 이산화탄소 배출량 표시기가 탑재된 선대용 ABB Ability™ 테코마 엑스퍼트(Tekomar XPERT)를 적용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티케이는 2015년부터 선박 엔진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Tekomar XPERT를 사용했다. Tekomar XPERT는 수천대의 다양한 엔진 설비에 서비스하는 광범위한 ABB 터보차저 기반으로 독자적인 엔진 성능 측정 및 최적화를 지원한다.

신규 소프트웨어를 적용한 선대용 Tekomar XPERT 은 한눈에 CO₂배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고, 여러 선박 전체를 벤치마킹하는 관리 도구가 포함돼 엔진 운영을 최적화하는 강점이 있다.

또한 티케이는 선대용 Tekomar 포털 사이트에서 전체 선박의 엔진 상태 및 연간 CO₂배출량 절감 기회 등을 포함한 데이터에 접속할 수 있다고 한다.

해당 데이터 정보는 티케이의 선박 밸런스 스코어카드(Vessel Balanced Score-card) 도구에 통합되는데, 이 기능은 운영 시스템에서 생성된 데이터를 각 선박의 일일 디지털 대시보드로 수집할 수 있다.

ABB 터보차징 영업·마케팅 및 파트너십 총괄 마우로 디 미셀리(Mauro De Micheli)는 'ekomar XPERT를 선대용 Tekomar XPERT로 업그레이드해 티케이의 엔진 최적화를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고 했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