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스펜테크, 'aspenONE V12.1' 출시

한 걸음 더 가까워진 셀프 옵티마이징 플랜트

아스펜테크, 'aspenONE V12.1' 출시

[산업일보]
아스펜테크가 최근 보도자료를 통해 aspenONE V12.1 소프트웨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소프트웨어는 AI를 활용해 보존 법칙(First principles) 모델을 조정함으로써 복잡한 문제를 보다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퍼포먼스 엔지니어링(Performance Engineering), 생산 및 밸류 체인 최적화(Production and Value Chain Optimization), 공정 자산 성능 관리(Asset Performance Management), 지능형 사물 인터넷 (AIoT)을 위한 혁신적인 기술들은 모두 AI 기술과 수십 년 간 축적된 전문 지식을 목적에 부합하는 산업별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함으로써, 기업들의 업무 수행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다.

aspenONE V12.1의 주요 기능들은 다음과 같다. 우선, AI가 공정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에 내장돼 플랜트 데이터로 보정된 ‘오퍼레이션 레디(operations-ready) 모델’을 손쉽게 구축할 수 있다. 또한, Aspen OptiPlant™와 Aspen OptiRouter™를 적용해 AI 기반의 3D 개념 레이아웃을 추가할 수 있다.

생산 및 밸류 체인 최적화에도 유용하다. 딥러닝(Deep Learning) 기술과 차수 감소 하이브리드(Reduced Order Hybrid) 모델을 활용해 넓은 범위의 운전 조건을 지원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모델을 생성한다.

또한, 새로 출시된 Aspen Unscrambler™와 Aspen Process Pulse™ 제품들은 분석, 모니터링, 최적화 기술를 통해 공정과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킨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새로운 차원의 연결성과 성능을 제공해 다양한 장치와 전사적 적용이 가능하다.

Aspen AIoT Hub™는 목적에 부합하는 클라우드 레디(cloud-ready) 산업용 AI 인프라를 제공해 기업 전반의 데이터 자산에서 가치를 창출한다.

이 회사 관계자는 ‘aspenONE V12.1로 산업용 AI 기술을 활용해 운영 마진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며 지속 가능한 운전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