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래티스, 산업용 자동화 시스템 시장 진입…오토메이트 스택 발표

실시간 네트워킹으로 모터 제어 및 예지정비 가능, 보안 위해 사이버 레질런시 기능 제공

[산업일보]
생산 가능 인구 감소 및 인건비 상승이라는 사회적인 현실과 생산 과정에서 고도의 정밀성이 요구되는 시대에 따라, 생산 환경의 ‘자동화(Automation)’는 필수불가결한 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시장조사회사인 포춘 비즈니스 인사이트(Fortune Business Insights)에 따르면, 전 세계 산업 자동화 시장 규모는 2027년까지 3천261억4천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산업 자동화 시장이 지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저전력 프로그래머블 솔루션 기업 래티스 반도체(LATTICE SEMICONDUCTOR)코리아는 12일 온라인 간담회를 열고 산업용 자동화 시스템 개발을 가속화하는 새로운 솔루션 스택인 래티스 오토메이트(Automate) 솔루션 스택(이하 오토메이트 스택)을 발표했다.

래티스, 산업용 자동화 시스템 시장 진입…오토메이트 스택 발표
사진=래티스 반도체 코리아 윤장섭 지사장(좌), 이기훈 부장(우)

FPGA(Field Programmable Gate Array)를 기반으로 하는 오토메이트 스택으로 산업용 자동화 시스템 솔루션 시장 진입을 선언한 윤장섭 지사장은 “공장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토탈 솔루션”이라며, 자동화가 스마트 팩토리로 전환하는 단계에서 오토메이트 스택이 기여할 부분이 많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래티스 측은 자동화된 산업용 시스템들이 기업이 원하는 생산성과 안전성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으려면, ▲저전력 ▲짧은 지연 ▲균일한 성능 ▲높은 신뢰성 ▲인터페이스 유연성 등의 특성을 지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요구사항을 바탕으로 개발된 오토메이트 스택은 로봇 공학, 예지정비(Predictive maintenance, PdM)를 통한 확장형 다채널 모터 제어부터 실시간 산업용 네트워킹 등의 애플리케이션 구현을 간소화 및 가속화하는 소프트웨어 툴, 산업용 IP 코어, 모듈형 하드웨어 개발 보드, 레퍼런스 디자인 및 데모 등을 포함한다.

이기훈 부장은 “공장이 한번 멈출 때마다 많은 비용이 발생하는데 예지정비는 시스템의 여러 모터들을 모니터링해 리스크를 축소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이때 중요한 부분은 실시간 네트워킹”이라고 말했다.

오토메이트 스택은 산업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한 래티스 Nexus 디바이스를 활용해 최대 75% 더 적은 전력을 소비하고, 최대 90% 더 작은 폼팩터를 가진다.

또한, 각종 사이버 공격을 방어할 수 있는 안전성 확보를 위해, 펌웨어 공격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원상 복구할 수 있는 사이버 레질런시 기능을 제공한다.

이 부장은 “실제로 어떤 프로토콜을 이용할 것인지는 고객사마다 다양하다”며 “오토메이트 스택은 어떤 고객이든 인터페이스에 맞게끔 적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