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커, 친환경 마루접착제 ‘바커T3000’ 층간소음 저감 효과 입증

바커, 친환경 마루접착제 ‘바커T3000’ 층간소음 저감 효과 입증

[산업일보]
바커케미칼코리아가 친환경 마루접착제 ‘바커 T3000’의 층간소음 저감 효과에 대한 새로운 실험결과를 발표했다.

바커커미칼에 따르면, LH주택성능연구개발센터(HERI)의 실증실험동에서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이 실시한 중량 및 경량충격음 시험 결과, ‘T3000’ 접착제로 시공한 실험군에서 층간소음 1~2dB 감소효과가 나타났다. 현장에서 시공되는 접착 마감재 대조군과 비교해서는 1dB의 감소효과를 입증했다.

토지주택연구원의 ‘공동주택 바닥충격음 저감 설계‧시공 제어 요인 분석 연구에 의하면, 슬래브 두께가 30mm 증가할 때마다 중량 충격음은 1.5dB 이 감소하는데 바커 T3000 접착제를 사용하면 슬라브 두께 20mm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바커 T3000’은 충격완화(Damping) 효과가 있는 친환경 마루접착제다. 제조 공정 과정에 메탄올이 첨가되지 않은 제품으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환경표지 인증,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친환경 건축자재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오충용 바커케미칼코리아 건축용 실리콘 사업부 아시아 지역 총괄 상무는 ‘이번 결과는 바커T3000이 접착제로써 층간 소음 저감에 효과가 있음을 입증한 것’이라며 ‘꾸준히 친환경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바커케미칼코리아는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 및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는 친환경 건축자재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