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짐머그룹(Zimmer Group)-슈말츠(Schmalz), 새로운 end-of-Arm Ecoystem "MATCH" 공동 개발

짐머그룹(Zimmer Group)-슈말츠(Schmalz), 새로운 end-of-Arm Ecoystem

[산업일보]
핸들링 기술 전문 기업인 Zimmer Group과 J. Schmalz GmbH의 첫 번째 협력 프로젝트 “It’s a MATCH”가 시작됐다. 양사의 합작 제품의 이름을 의미하는 MATCH는 지속 가능한 다기능 End-of-Arm 플랫폼이다. 광범위한 기능의 포트폴리오와 범용 통신 인터페이스를 갖춰 시중에 출시된 모든 일반 경량 로봇 및 기존 로봇과 호환된다.

MATCH 플랫폼을 위해 Zimmer Group는 기계식 그리퍼 기술, Schmalz는 진공 기반 기술을 결합했다.

Zimmer Group의 대표이사 Achim Gaußß(아힘 가우스)는 ‘이러한 협력을 통해 로봇 공학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유연하게 해결할 수 있는 모듈식 시스템이라는 결과가 탄생했다’라고 했다. J. Schmalz GmbH의 대표이사 Dr. Kurt Schmalz(쿠르트슈말츠)는 ‘두 회사는 집약된 솔루션 역량 외에도 지원 및 서비스를 위한 국제적인 영업망을 제공한다’라고 덧붙였다.

모바일 및 협동 로봇 공학은 물론 전자동 애플리케이션까지 무수히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하나의 시스템으로 사용자는 생산 및 조립에서부터 창고 물류, 배송 또는 실험실 자동화에 이르기까지 사용 범위를 넓힐 수 있다.

MATCH 시스템은 몇 번의 수동 조작만으로 로봇 플랜지에 쉽게 설치 및 설정 가능하다. 퀵 체인지 시스템에는 다양한 인터페이스가 있다. 호환 가능한 기계 인터페이스 외에도 공압/진공식 연결 및 전동식 인터페이스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컴팩트한 퀵 체인지 모듈을 통해서는 구성 요소를 두 가지 방법으로 빠르게 교체할 수 있다. 교체할 엔드 이펙터에 통합된 인체 공학적인 클릭 시스템으로 인해 한 손으로 수동 교체가 가능하다.
짐머그룹(Zimmer Group)-슈말츠(Schmalz), 새로운 end-of-Arm Ecoystem

또한, Zimmer Group과 Schmalz의 자체 Ecosystem을 통해 사용자는 수많은 디지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SCM(마스터 게이트웨이) 통신 모듈 외에도 그리퍼의 추가 구성을 위한 설치 소프트웨어 guideZ와 클라우드에서 IO-Link 장치를 진단하기 위한 Schmalz Connect Suite를 사용 가능하다. MATCH는 시운전에서부터 지속적인 작동과 공정 모니터링에 이르기까지 전체적인 지원 및 프로세스 제어를 제공한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